서귀포시,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20:10:08
  • -
  • +
  • 인쇄
▲ 서귀포보건소, 서귀포시 건강앤힐링 박람회 개막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지난 17일에 제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관람객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확실한 즐거움이 있는 건강&힐링 이야기’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서귀포시 3개 보건소와 15개 보건·의료단체가 참여해 33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영유아부터 성인·노인까지 전 연령대르 위한 건강관련 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하여 24개 지역사회단체장이 함께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결의대회를 가졌고, 생애주기별 시민대표 5인을 선정하여 서귀포시민이 뽑은 5대 건강수칙을 제창하는 등 시민 역량을 모으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서귀포시민'건강&힐링하길'걷기대회에서는 1,0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여 약 6km 상당의 힐링코스를 걸으며 건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첨단기술이 융합된 메타버스 신체활동 체험관, 음악줄넘기 부스, 스트레스 측정관, 추억의 교실 포토존, 힐링 화분 만들기 및 다양한 이벤트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건강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행사 내내 관람객들이 끊이지 않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더욱이 시민들이 직접 작성해준 코로나19 극복 희망나무와 치매 극복 응원 나무에는 빈틈이 없을 정도로 시민들의 건강 희망과 응원 메시지 물결이 가득 넘쳐났다.

이 밖에도 박람회에 참석하고 돌아가는 양손에는 친환경 농산물 등 건강한 식탁을 마련할 수 있는 푸짐한 선물에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건강&힐링의 시간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서귀포시민들이 오늘처럼 건강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시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군, 9월 정기분 재산세 165억원 부과

[뉴스스텝] 충북 진천군은 2025년 9월 정기분 재산세(토지와 주택)로 139억원을 부과했다고 11일 밝혔다.도세인 지역자원시설세와 지방교육세를 포함하면 총 165억원에 달한다.재산세는 매년 6월 1일 기준 토지와 주택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금년도 재산세의 납부 기한은 오는 30일까지다.재산세 과세 대상은 주택분의 경우 주택과 부속 토지를 대상으로 7월과 9월에 절반씩 부과되며, 본세 20만 원 이하인

예산군 오가면 남녀새마을지도자협의회,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 개최

[뉴스스텝] 예산군 오가면은 지난 10일 오가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2025년도 3분기 숨은 자원 모으기 행사’를 개최했다.이번 행사에는 오가면 새마을남녀지도자협의회 회원을 비롯해 이장, 주민 등 70여 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고철, 유리병, 폐지, 플라스틱, 금속 캔, 폐전지, 종이팩, 투명 페트병, 농업용 폐비닐, 농약용기류 등 재활용 가능한 자원을 수거했다.나원엽 협의회장과 박순동 부녀회 총회

성남시, 각종 축제·행사 먹거리 부스에 다회용기 제공하기로

[뉴스스텝] 성남시는 1회용품 사용을 줄여 2050 탄소 중립에 이바지하고자 시가 주최·주관하는 각종 축제와 행사의 먹거리 부스 등에 다회용기를 제공하겠다고 11일 밝혔다.다회용기는 여러 번 사용할 수 있는 재질(PP)의 컵과 그릇, 도시락 용기 등 행사 특성에 맞춰 다양한 종류가 보급된다.우선 동별 체육대회가 몰려 있는 9월과 10월 행사에만 8000여 개(500만원 상당)의 다회용기(품) 공급이 예정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