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 성황리에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9-19 20:10:08
  • -
  • +
  • 인쇄
▲ 서귀포보건소, 서귀포시 건강앤힐링 박람회 개막식

[뉴스스텝] 서귀포시는 지난 17일에 제주월드컵경기장 일대에서 관람객 5,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확실한 즐거움이 있는 건강&힐링 이야기’라는 주제로 올해 처음 서귀포시 3개 보건소와 15개 보건·의료단체가 참여해 33개 부스가 운영됐으며, 영유아부터 성인·노인까지 전 연령대르 위한 건강관련 정보와 다양한 체험을 제공하여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특히 개막식에서는 건강한 서귀포시를 만들기 위하여 24개 지역사회단체장이 함께 범시민 건강생활실천 결의대회를 가졌고, 생애주기별 시민대표 5인을 선정하여 서귀포시민이 뽑은 5대 건강수칙을 제창하는 등 시민 역량을 모으는 뜻깊은 시간도 가졌다.

서귀포시민'건강&힐링하길'걷기대회에서는 1,000여명이 넘는 시민들이 모여 약 6km 상당의 힐링코스를 걸으며 건강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첨단기술이 융합된 메타버스 신체활동 체험관, 음악줄넘기 부스, 스트레스 측정관, 추억의 교실 포토존, 힐링 화분 만들기 및 다양한 이벤트 공연 등 온 가족이 함께 건강과 힐링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여 행사 내내 관람객들이 끊이지 않는 등 많은 관심을 받았다.

더욱이 시민들이 직접 작성해준 코로나19 극복 희망나무와 치매 극복 응원 나무에는 빈틈이 없을 정도로 시민들의 건강 희망과 응원 메시지 물결이 가득 넘쳐났다.

이 밖에도 박람회에 참석하고 돌아가는 양손에는 친환경 농산물 등 건강한 식탁을 마련할 수 있는 푸짐한 선물에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건강&힐링의 시간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종우 서귀포시장은“2022 서귀포시 건강&힐링 박람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앞으로도 서귀포시민들이 오늘처럼 건강하고 즐거운 나날을 보내실 수 있도록 최선의 시정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교육지원청, 김포경찰서와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김포교육지원청은 9월 10일 오후 2시, 김포교육지원청 2층 이음홀에서 김포경찰서와 2025년 하반기 학교폭력예방 및 교육활동 보호를 위한 유관기관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김포교육지원청 교육과장 및 생활교육팀 업무 담당 장학사, 김포경찰서 여성청소년 계장 및 학교전담경찰관(SPO)가 참석하여 하반기 학교폭력 예방활동 활성화 및 교육활동 보호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학교전담경찰

전남도, 문화·청년 교류로 하나되는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

[뉴스스텝] 전라남도와 경상북도는 10일 목포 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영호남이 함께하는 Real Korea!’라는 슬로건 아래 2025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을 개최했다.영호남 상생협력 화합대축전은 국민 대통합이라는 기치 아래 전남도와 경북도가 의기투합해 문화예술을 매개로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며 상생과 협력의 새로운 지방시대를 열어가고자 2022년부터 매년 순차 개최하고 있다.이번 영호남 상생협력 화합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