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생신 맞는 어르신 위해 함께 촛불 켜는 이웃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9:50:14
  • -
  • +
  • 인쇄
매년 홀몸 어르신 24가구에 생신상 차려드려
▲ 안암동 자원봉사캠프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 모습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에서는 홀로 생신을 맞는 어르신들을 위해 이웃들이 나섰다. 어르신에게 생신상을 차려드리고 생일 축하와 함께 안부를 확인하며 이웃 간 온정을 나누고 있다.

지난 10일 안암동 자원봉사캠프가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를 펼쳤다. 이날 2인 1조로 구성된 자원봉사자들은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 가정에 방문해 생신상을 건내며 생일을 축하했다.

이날 소불고기, 소고기미역국, 오색 잡채 등으로 이뤄진 생신상이 홀몸 어르신 7가구에 전해지며 따듯한 온정을 나눴다. 생신상과 함께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고 안부를 확인하며 어르신들의 외로움을 달래드리는 ‘안암동 사랑의 촛불 밝히기’는 2014년 시작해 10년이 넘게 홈몸 어르신들을 위한 촛불을 밝히고 있다.

‘사랑의 촛불 밝히기’ 행사를 위해 로뎀나무교회도 함께 힘을 보탰다. 로뎀나무교회 성도들이 마을을 모아 마련한 생일 카드를 전달하며 지역사회에 온기를 나누고 있다.

생신상을 받은 한 어르신은 “자신의 생일을 챙겨준 사람이 너무 오랜만이라 눈물이 난다, 너무 고맙다. 덕분에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눈시울을 붉혔다. 정경애 안암동 자원봉사캠프장은 “생신상을 전하며 어르신들에게 위로와 기쁨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11일에는 돈암2동 반디봉사단이 생신을 맞은 홀몸 어르신을 찾아가 잔치를 열었다. 매월 둘째 주 목요일마다 빠지지 않고 어르신을 위한 생신상을 차리고 있다.

이날 반디봉사단 회원들은 어르신 가정에 방문에 새벽부터 준비한 미역국과 함께 잡채 등 수제 반찬, 인근 동암교회에서 후원한 떡케이크로 생일상을 차려드리고 생일 축하 노래를 부르며 함께했다.

돈암2동 주부 10명으로 구성된 반디봉사단은 2017년 조용예 회장을 중심으로 결성된 이후 회원들이 각자 회비를 걷어 재료비를 마련하고 한 사람씩 돌아가며 반찬을 준비하는 등 자발적인 활동을 8년째 이어오고 있다.

이번 달 생신을 맞이한 한 어르신은 “자식들도 못 챙겨주는 생신상을 받으니 너무 기쁘고 행복하다”라고 말했다. 반디봉사단 조용예 회장은 “생신날 더욱 외로움을 느낄 홀몸 어르신들과 온정을 나누면서 큰 보람과 기쁨을 느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시 마산항 친수공간, 시민불편은 줄이고 볼거리는 늘린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마산항 친수공간(3‧15해양누리공원 및 합포수변공원)의 이용 불편 개선과 함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임을 밝혔다. 마산항 친수공간은 2021년 10월 3‧15해양누리공원이 최초 개방(부분)되고, 2022년 4월 합포수변공원까지 시민품으로 돌아왔으며, 마산지방해양수산청과의 위‧수탁 협약 체결을 통해 창원시에서 관리‧운영 중에 있다. 산책로, 보도교와 야외무대, 여름철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초‧중등 복직 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운영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최철호)은 26일부터 30일까지 초·중등 복직(예정) 교사 100명을 대상으로, 2026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 ‘다시, 나다운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를 운영한다.이번 연수는 2년 이상 휴직 후 복직을 앞둔 교사들이 변화한 학교 현장을 이해하고 자신감을 회복해 교육 현장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했다.연수 과정은 미래사회에 대한 대응과 전문적

안성시보건소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 운영

[뉴스스텝] 안성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만성질환 관리를 위해 ‘고혈압·당뇨병 교육·상담교실’을 운영하고 있다.고혈압과 당뇨병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꾸준한 관리가 부족할 경우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등 심뇌혈관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다. 따라서 정기적인 교육과 생활습관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안성시보건소는 시민들이 질환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교육과 상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