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청씨름단, 전국 장사씨름대회서 우수 성적 거두며 위상 입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5 19:35:06
  • -
  • +
  • 인쇄
무궁화급 1위 김다혜, 매화·국화급서도 값진 메달 획득
▲ 거제시청씨름단, 전국 장사씨름대회서 우수 성적 거두며 위상 입증

[뉴스스텝] 거제시청씨름단이 ‘제39회 전국시·도대항장사씨름대회’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전국 무대에서 거제 씨름의 위상을 높였다.

이번 대회는 2025년 3월 24일부터 30일까지 7일간, 경상남도 통영시 충무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대한씨름협회가 주최하고 통영시씨름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재정 후원했다.

전국 17개 시·도 대표 선수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친 가운데, 거제시청씨름단은 총 4명의 입상자를 배출하며 무궁화급(80kg 이하) 1위, 국화급(70kg 이하) 2위, 매화급(60kg 이하) 2위, 3위라는 뛰어난 성과를 달성했다.

특히 김다혜 선수는 전 경기를 안정적으로 운영하며 결승전까지 단 한 판도 내주지 않는 완벽한 경기력으로 우승을 차지했다. 또한 서민희, 이연우, 박지수 선수 역시 치열한 접전 끝에 값진 성과를 거두며 팀의 단단한 실력을 입증했다.

김다혜 선수는 “거제시청의 이름을 걸고 출전한 대회인 만큼 반드시 좋은 결과를 내고 싶었다”며, “동료 선수들과 감독님의 응원이 큰 힘이 됐고,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으로 보답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거제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성원 속에 선수들이 꾸준한 노력으로 값진 성과를 이루어냈다”며 “앞으로도 씨름단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거제시청씨름단은 거제시를 대표해 전국대회에 출전하며 전통 스포츠인 씨름의 저변 확대와 지역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