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전국 가축방역 평가 우수기관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25 19:35:11
  • -
  • +
  • 인쇄
충북형 가축전염병 방역시책 차별성, 효율성 인정받아
▲ 충북도, 전국 가축방역 평가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충북도는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2024년도 지자체 가축방역 우수사례’ 특별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가축방역 우수사례 평가는 전국 16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지난해▲창의성, 협업, 노력도 등 방역시책 차별성과 ▲아프리카돼지열병, 조류인플루엔자, 구제역, 럼피스킨 등 방역시책 추진 효율성 2개 분야 29개 항목을 평가했다.

충북도는 양돈농가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시설 지원사업 발굴, 양돈농장 방역능력 평가 추진,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 다발 지역 선제적 방역조치, 공공방역 역량강화 방역워크숍 추진, 꿀벌 피해 방지를 위한 민관 협업 방역‧방제 시스템 구축 추진 등 차별적인 우수사례 발굴‧추진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평가는 객관성․투명성 확보를 위해 외부기관에 평가를 위탁했다는 점에서 이번 선정결과에 의미가 크다.

충북도는 이번 수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표창과 2천만원의포상금이 주어지며 포상금은 동물위생시험소, 우수 시군에게도 배부된다.

충북도 신동앙 동물방역과장은 “가축질병 특성에 맞는 맞춤형 방역대책추진으로 구제역 조기종식 및 주요 가축질병 비발생 등으로 외부평가에서 방역 우수성을 인정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 아프리카돼지열병 및 고병원성조류인플루엔자 등 재난형 가축전염병이 발생되지 않도록 차단방역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접수

[뉴스스텝] 거제시는 오는 12월 12일까지 2026년 유기질비료 지원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신청 대상은 농업경영체 등록이 완료된 농지를 보유하고, 유기질비료를 신청하고자 하는 농업경영체(농업인·농업법인)이다.지원 품목은 유기질비료 3종(혼합유박, 혼합유기질, 유기복합비료)과 부숙유기질비료 2종(가축분퇴비, 퇴비)이다.비료별 지원 단가는 유기질비료는 포대당 1,600원이며, 부숙유기질비료는 등급에 따

밀양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경남 밀양시는 시청 소회의실에서 ‘2026년도 작은성장동력사업 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밀양시가 전국 최초로 2015년부터 추진해 온 ‘작은성장동력사업’은 읍·면·동 고유의 특성을 반영한 특색있는 사업을 발굴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 시책이다.그동안 이 사업을 통해 초동면 연가길, 산외면 꽃담뜰, 하남읍 명품십리길 등 지역을 대표하는 명소

경북도, AI와 로봇 활용한 스마트 돌봄 서비스 추진!

[뉴스스텝] 정부가 인공지능(AI) 3대 강국 도약을 위해 많은 예산을 투입하고 성장 동력으로 힘을 싣고 있는 가운데, 저출생과 전쟁을 선포한 경북도가 돌봄에 AI를 결합한 시범 사업을 추진한다.9월 이철우 도지사가 주재한 저출생과 전쟁 혁신 대책 회의에서 발표한 AI 기반 돌봄 서비스 스마트화 전략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안으로 돌봄과 AI를 결합한 서비스 제공에 본격적으로 나선 것이다.경북도는 AI 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