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치료회복프로그램 집단상담 ‘우리 함께 마음 산책해요!’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9-13 19:30:41
  • -
  • +
  • 인쇄
▲ 고성군 치료회복프로그램 집단상담 ‘우리 함께 마음 산책해요!’ 실시

[뉴스스텝] 고성가족상담소는 9월 6일부터 10월 25일까지 매주 금요일 8회에 걸쳐 ‘우리 함께 마음 산책해요’란 주제로 치료회복프로그램 집단 상담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집단 상담은 마음 회복과 건강을 위한 집단 상담으로 심리적 회복, 정서적 안정, 대인관계 개선 등을 목표로 심리상담 전문강사가 진행한다.

집단 상담을 통해 참여자들은 다양한 시각을 통해 문제를 이해하고, 동료들의 지지를 받으며, 자신의 경험을 나누고, 다른 사람들의 경험을 들으며 공감과 연대감, 자기 효능감 증진 및 자아 존중으로 변화와 성장을 돕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하명숙 소장은 “삶의 다양한 문제들은 관점의 차이로 그 해결방법도 다르며 나 중심에서 벗어나 타인의 시각으로 바라볼 때 더욱 긍정적인 결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가족상담소는 여성들의 인권증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으며, 폭력전문상담소로서 고성군민들에게 예방교육과 인식개선으로 폭력 없는 고성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교육지원청, 수능 당일 관계기관 합동 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 성주교육지원청은 수능 당일인 11월13일 17시 이후 교육지원청 관계자, 성주경찰서, 관내 중․고등학교 생활지도 업무 담당 교사와 합동으로 성주읍 일원에서 수능 이후 청소년 선도 및 보호를 위한 합동 생활지도를 실시했다. 이번 합동 생활지도는 수능 종료 후 학생들의 일탈 행위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학생들이 많이 이용하는 PC방, 동전노래방 등 다중이

고령군 새콤달콤 맛있는 “명품 고령딸기” 첫 수확

[뉴스스텝] 오랜 역사와 명성을 자랑하는 경북 최대의 딸기 주산지 고령군에서 올해 첫 딸기 수확이 시작되며 본격적인 출하 채비에 들어갔다. 고령군 대가야읍 헌문리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덕봉 씨는 11월 13일 아침, 대표 품종인 '설향' 딸기를 수확해 첫 출하의 기쁨을 맛봤다. 이덕봉 씨는 “최근 이상기후로 매년 농사짓기 어려워지고 있지만, 첫 수확한 딸기를 보니 그간의 고생이 잊히고

무안군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뉴스스텝] 무안군의회는 11월 13일 군의회 세미나실에서 ‘에너지 기본소득’과 ‘치유농업 활성화’ 연구 등 2개 의원연구단체의 연구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이번 보고회는 지난 8월 착수보고회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된 연구 결과를 검토하고 최종 연구 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소속 의원, 관계 공무원, 용역사 연구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먼저 에너지 대전환시대 준비 연구회(대표의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