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여성새일센터, 취업 성공에 도전한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10 19:30:05
  • -
  • +
  • 인쇄
맞춤형 취업 특강 사후관리 지원
▲ 김제시청

[뉴스스텝] 김제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국비 직업교육훈련생 4개 과정에 대한 사후관리 사업으로 오는 11일 맞춤형 취업 특강을 각각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후관리 맞춤형 취업 특강은 직업교육훈련 수료 예정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취업률을 제고하기 위해 ‘챗GPT 활용 취업특강’, ‘여성 멘토링 프로그램’,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특강’ 3개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한다.

‘챗GPT 취업특강’은 회계사무원과 실버케어 사회복지실무자 과정 35명의 교육훈련생을 대상으로 최신 인공지능 도구를 활용해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준비, 실습 중심의 교육 내용으로 변화하는 취업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실시된다.

‘여성 멘토링 프로그램’은 반려동물전문가 과정 12명의 교육훈련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산업분야에 대한 현황과 진입 전략, 취·창업 준비 과정에 필요한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해 효과적인 취업과 창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돕게 된다.

‘퍼스널컬러 이미지 메이킹 특강’은 한식·단체급식조리사 양성과정 20명의 직업교육훈련생을 대상으로 1:1 메이킹, 깔끔하고 직무에 어울리는 이미지 연출법을 통해 대면 서비스 직종에 맞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여성새일센터 관계자는 “이번 사후관리 특강은 취업 정보 전달을 벗어나 개인의 특성과 직무에 맞게 현장실무에 잘 적응하게 돕고, 취업 성공 기회를 높이기 위해 마련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의 여성들이 취업 현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동규 경기도의원, 동학농민혁명 정신 계승 위한 조례 제정 추진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김동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동학농민혁명의 역사적 의의를 재조명하고 그 정신을 계승ㆍ발전시키기 위해 '경기도 동학농민혁명 기념사업에 관한 조례안'을 준비하고 있다.동학농민혁명은 1894년 봉건제도의 모순을 개혁하고, 외세의 침략으로부터 국권을 수호하기 위해 일어난 역사적 사건이다. 혁명 참여자들의 숭고한 애국애족 정신은 한국 근대사의 민주ㆍ평등 이념을 상징적으로

광명시, 공직자 기후위기 대응 인식 높인다

[뉴스스텝] 광명시는 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기후변화의 심각성과 정책적 대응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탄소중립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모두를 위한 환경’을 주제로 '세계지도 속 환경이야기', '사계절 기억책', '착한 소비는 없다' 등 다수의 환경 저서를 집필한 생태콘텐츠연구소 최원형 소장이 진행했다.강의에서는 내 삶과 연결된 세상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의 안정적 생산 위한 핵심기술 이전

[뉴스스텝]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은 9월 9일 으뜸프러그 영농조합법인에 ‘참당귀와 지황 약용작물 육묘’ 관련 기술(연구책임자 황승재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과학부 교수)을 이전하는 협약을 체결했다.최근 폭염·폭우 등 극단적인 기후변화와 고령화로 인한 재배환경 악화, 약용작물 수급 불안정 등이 농가와 산업계의 주요 과제로 부상함에 따라, 안정적 생산성과 품질 확보를 위한 과학적 재배기술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