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동남권 엔젤투자 허브와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혁신을 위한 ‘동남권 워크숍’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6 19:30:23
  • -
  • +
  • 인쇄
26일, 경남 동부권 창업거점(G-Space@East)에서 개최
▲ 경남도, 동남권 엔젤투자 허브와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혁신을 위한 ‘동남권 워크숍’ 개최!

[뉴스스텝] 경상남도는 26일 경남 동부권 창업거점(G-Space@East, 양산)에서 한국엔젤투자협회의 동남권 엔젤투자허브와 함께 ‘동남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에는 경남·부산·울산 지역의 엔젤투자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하여, 지역 창업투자 생태계 정보와 엔젤투자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2년차에 접어든 동남권 엔젤투자 허브가 나아갈 길을 함께 모색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동남권 창업투자 기초생태계에 대한 경남 김해스타트업포럼, 부산 단디벤처포럼, 울산 오픈이노포럼의 발표와 토의, 동남권 창업투자 생태계 관련 발제 및 토의, 엔젤투자클럽 성공사례 소개와 향후 동남권 창업투자 생태계 발전방향 토의 등이 진행됐다.

엔젤투자는 창업 초기단계 기업에 필요한 자금을 투자형태로 제공하고, 경영 자문 등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인 후 투자이익을 회수하는 개인 또는 개인들로 구성된 조합이다. 엔젤투자자는 초기 창업·벤처기업에 성장 자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기업을 성장시키며 함께 걸어가는 동반자 역할을 담당한다.

‘지역 엔젤투자 허브’는 엔젤투자의 수도권 편중을 해소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2021년 충청권과 호남권 2개소를 지정하면서 시작된 사업으로, 경남은 작년에 2년 만에 재개된 신규 허브 공모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동남권 엔젤투자 허브는 지난해 7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창원)에 개소 후, 엔젤투자만남(밋업), 통합 투자설명회(IR) 등 엔젤투자자를 발굴하고 초기 창업기업과 연결하는 다양한 협업사업을 추진하여, 출범 후 6개월 간 도내 엔젤투자 네트워크 구축 18건, 엔젤투자밋업 9건, 초기 창업기업 발굴 7건 등의 활약을 보였다.

올해 4월에는 경남 최초로 개최된 창업 페스티벌 ‘GSAT 2024’에 참여하여 경남지역 최대 엔젤클럽과 함께한 ‘경남 엔젤투자클럽 공동 투자설명회(IR)’와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협력한 ‘농진원X고벤처포럼 투자설명회(IR)’ 2건의 주요 프로그램을 열어, 경남 창업기업 11곳을 15개의 투자기관과 연결하는 성과를 얻었다.

올해도 동남권 엔젤투자 허브와 경남도 협약을 토대로 민관협의회 운영, 투자자 지원, 창업자 지원, 엔젤투자 인식개선 및 확산 등의 임무를 활발하게 추진할 계획이다.

경상남도 이재훈 창업지원단장은 “경남도는 잠재적 투자자를 발굴·육성하고, 동행의 가치를 실현하는 엔젤투자와 함께 도내 창업기업의 안정적 성장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며, “지난해 지역 엔젤투자허브 플랫폼 조성에 이어 올해는 도내 엔젤투자자 육성과 스타트업 발굴에 총력을 기울이고 경남의 특색에 부합한 투자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여군시설관리공단-대한산업보건협회,ESG·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부여군시설관리공단은 대한산업보건협회와 ESG 경영 및 사회공헌 활동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안전보건 관리 체계 구축 자문 안전보건 문화 확산을 위한 역량 강화 지원 헌혈 문화 확산 등 다양한 협력사업을 추진하며, 지역사회 발전과 상생을 위한 인적, 물적, 제도적 교류를 이어갈 예정이다.윤상철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공단의 지속 가

인천연구원‘주거복합건축물 실태, 관리 개선 방안’연구결과

[뉴스스텝] 인천연구원은 2025년 정책연구과제로 수행한 '주거복합건축물 실태와 관리 개선 방안 연구' 결과보고서를 발표했다. 최근 상업지역 내 공실 증가와 수요 감소에 따라 인천시는 2024년 12월, 주거복합건축물 건축 시 비주거 의무 비율을 기존 20%에서 10%로 완화했다. 인천연구원은 이에 따른 건축 실태를 조사하고, 향후 도시관리 개선 방안을 제안했다. 조사에 따르면, 2015년

동두천시 장애인체육회,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 출전

[뉴스스텝] 동두천시는 12~13일 경기도 파주시에서 열린 제19회 경기도 장애인생활체육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6개, 동메달 7개 등 총 19개의 메달을 획득하는 성과를 거뒀다.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에서 4,823명의 선수단이 참가해 19개 종목에서 열전을 펼쳤으며, 동두천시는 배드민턴·당구·보치아·슐런·육상·e스포츠 등 11개 종목에 선수 70명을 포함한 임직원·보호자 등 총 126명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