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예술단체 2곳, 2025년 문체부 지역 대표예술단체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9:05:02
  • -
  • +
  • 인쇄
제주 지역 ‘제주오페라연구소', ‘예술공간 오이' 2개 단체 최종 선정
▲ 제주 예술단체 2곳, 2025년 문체부 지역 대표예술단체 선정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문화체육관광부 2025년 지역 대표예술단체 지원사업 공모에서 음악 분야 ‘제주오페라연구소’와 연극 분야 ‘예술공간 오이’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전국에서 122개 공연예술단체가 신청해 총 32개 단체가 선정됐으며 제주에서는 2개 단체가 이름을 올렸다.

선정된 단체들은 작품 창·제작 지원은 물론, 공연 평론, 주요 매체 홍보 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2025 코카카(KoCACA)아트페스티벌’, ‘2025 서울아트마켓’ 등 다양한 기업 간 거래(B2B) 시장 참가 기회도 제공받는다.

‘제주오페라연구소’는 2015년 창단 후 ⌜헨젤과 그레텔', ⌜토스카⌟ , '라보엠' 등 유명 오페라 작품으로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고전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이호동 현사마을을 배경으로 한 해녀 성장기를 다룬 창작오페라를 선보일 예정이다.

2011년 창단된 ‘예술공간 오이’는 제주의 젊은 연극인들이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있다. 4·3사건을 소재로 한 '낭땡이로 확 쳐불구정 허다'와 제주어로 된 어린왕자 이야기 '두린왕자를 ᄎᆞᆽ아줍서'등 제주의 역사와 문화를 현대적 감각으로 재해석한 다양한 작품들을 무대에 올려왔다.

김양보 제주도 문화체육교육국장은 “우리 지역 예술단체들이 2년 연속 문체부 지역 대표예술단체로 선정된 것은 제주 예술인들의 우수한 역량을 다시 한번 입증한 것”라며 “제주도는 지역 예술생태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진천교육지원청, 2025. 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 연수 개최

[뉴스스텝] 충청북도 진천교육지원청은 2025년 10월 17일 진천교육지원청 온누리홀에서‘아이와 함께 자라는 슬기로운 행동중재’를 주제로 학부모 연수를 개최했다.이번 연수는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자녀의 행동을 이해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 수 있는 실질적인 양육 전략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역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연수는 자녀의 행동 발달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관

신상진 성남시장,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 참석

[뉴스스텝] 신상진 성남시장은 17일 저녁 신흥로데오거리 종합시장 먹자골목에서 열린 ‘제1회 신흥로데오 비어로드 야맥축제’ 개막식에 참석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이날 개막식에는 신 시장을 비롯해 도의원, 시의원, 상인회장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신 시장은 축사에서 “20대 시절 추억이 깃든 이곳은 1980년대 성남의 대표 번화가였다”며 “침체기를 겪었지만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신흥로데오

전주시 열린시민강좌, 최재천 교수와의 만남 준비

[뉴스스텝] 사회생물학자이자 세계적인 석학인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가 전주시민들과 만난다. 전주시는 오는 11월 11일 오후 7시, 덕진예술회관에서 최재천 이화여대 명예교수를 초청해 ‘제220회 열린시민강좌’를 개최한다. 이날 최재천 교수는 ‘다양성과 공존, 손잡지 않고 살아남은 생명은 없다’를 주제로 인간과 자연에 관한 통찰 및 더불어 살아가는 삶에 대한 지혜를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강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