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6.25참전용사들의 희생정신 되새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6-25 19:05:39
  • -
  • +
  • 인쇄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개최
▲ - 6.25전쟁 제74주년 행사 개최

[뉴스스텝] 대한민국 6.25참전유공자회 사천시지부는 25일 6.25전쟁의 참상을 되새겨 보고 올바른 역사 인식과 안보·호국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6.25전쟁 제74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남일대리조트에서 박동식 시장을 비롯한 주요 내빈과 함께 6.25참전 유공자와 보훈 단체장, 보훈가족 등 200여 명이 참여해 6.25참전용사들의 희생정신을 되새겼다.

이번 행사는 국민의례, 6.25참전 유공자에 대한 공로패 수여, 보훈영상 상영, 회고사, ‘위대한 헌신에 존경과 감사’라는 주제의 아코디언 연주과 음악공연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보훈가족과 6.25참전 유공자들이 함께 사진으로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포토존을 운영, 국가를 위해 헌신한 6.25참전 유공자들에게 예우와 존경을 표했다.

박동식 시장은 “이 땅의 자유와 평화를 위해 고귀한 청춘을 국가에 바친 호국영웅들이 계시기에 지금의 자유 대한민국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늘 잊지 말아야 할 것”이라며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국가유공자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이 헛되지 않도록 존경과 예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창원특례시, 중소기업 탄소규제 대응‘정부 공모사업’선정 쾌거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관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시행하고, 그에 따른 정부 공모사업에서 9개 기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7억 2,800만 원(국비 5억 3,200만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시의 지원사업은 2026년 EU 탄소국경조정제도의 본격 시행을 앞두고 직・간접 수출 중소기업의 탄소규제 대응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탄소중립 설비 및 디지

경기도, 민선8기 ‘극저신용대출 2.0’ 시행합니다

[뉴스스텝]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민선7기 극저신용자 대출은 코로나로 인해서 정말 힘든 처지에 계시는 도민들을 위한 제도로 만들어졌다”면서 “코로나 직후에 어려웠던 우리 도민들에게 단비와 같은 금융 지원이었다”고 밝혔다.이에 김동연 지사는 “당시 많은 분들이 다중 채무를 갖고 계신 어려운 분들이었고, 약 11만 명이 (극저신용자 대출제도의) 혜택을 받았는데, 그중에 75%의 대출 금액이 생계비로 쓰셨다고

강릉시, 청렴혁신추진단 부패취약 개선대책 성과보고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5일 월요일 '시민참여 청렴혁신추진단' 회의를 열고, 청렴한 계약문화 정착을 위해 추진한 수의계약 분야 부패 취약 집중개선 성과를 공유했다. 시는 그동안 수의계약 총량제 강화 전 부서 비대면 전자 계약 전면 실시 계약이행통합서약서 도입으로 10종~17종에 달하던 계약서류를 1종으로 간소화하는 등 주요 청렴 시책을 지속 추진해 왔다. 주요 성과로, 본청 등은 ‘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