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친화도시 전주, 아이들 웃음소리로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5-06 19:05:13
  • -
  • +
  • 인쇄
시, 4일 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모범어린이·유공자 표창 수여 및 축하공연 등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식’ 개최
▲ 아동친화도시 전주, 아이들 웃음소리로 ‘가득’

[뉴스스텝]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이 제102회 어린이날을 앞두고 미래 주역인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가득 채워졌다.

전주시는 4일 전주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전주지역 아동과 부모 등 시민 1,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102회 어린이날 기념식 및 전주 놀이주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어린이날 기념식에서는 어린이 중 남녀 대표 어린이의 ‘어린이 헌장’ 낭독 후, 이어 건강하고 바르게 생활하는 모범어린이와 아동의 권리보호 및 아동의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표창을 받은 어린이는 봉사·예능·체육·과학기술·효행 부문 등 총 12명이며 8명의 아동복지유공자가 표창을 받았다. 이후 케이팝 댄스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이와 함께 시는 어린이날을 맞아 4일과 5일 이틀간 시청 앞 노송광장에서 ‘전주 놀이주간’도 운영했다.

놀이주간은 어린이 등 모든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박 터트리기 퍼포먼스 △놀이마당 △체험·홍보부스 △부대행사 등 풍성하게 꾸며졌다.

특히 시는 놀이마당에 △다양한 색깔과 크기의 짐볼을 이용한 짐볼놀이터 △대형 젠가를 이용한 블록쌓기 놀이존 △대형 아크릴 보드판에 자유롭게 그림을 그리는 그림그리기존 △각목을 이용하여 서로 지지해주는 상호지지 구조인 다빈치다리 터널 △목재 미끄럼틀 등을 설치해 행사장을 찾은 모두가 함께 즐기며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페이스페인팅 △3D펜 체험 △세상에 하나뿐인 인형 만들기 △나만의 뜨개목도리 만들기 △아기자기 매듭팔찌 만들기 △탄소중립 실천 교육 △유니세프와 푸른지구 지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도 운영됐다.

이에 앞서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로 재인증 받은 전주시는 그동안 어린이가 행복한 도시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구체적으로 시는 아동들의 참여권 및 놀 권리 증진을 위해 아동정책참여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제 어린이 마라톤대회 개최, 놀이주간 운영 등을 통해 어린이가 안전하고 행복하게 맘껏 놀 수 있는 도시를 만들어 왔다.

시는 올해는 덕진구 우아동 중상보공원 내 놀이터를 테마형 놀이터로 개선하고, 여름철에는 아동들이 시원하게 즐길 물놀이장도 운영할 계획이다.

우범기 전주시장은 이날 기념식에서 “어린이날을 맞아 전주의 미래인 모든 아동이 어린이날을 즐기며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란다”면서 “전주시는 앞으로도 어린이가 맘껏 뛰놀고 꿈꿀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산시, 동부전통시장 영수증 이벤트 진행

[뉴스스텝] 충남 서산시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영수증 경품 이벤트가 진행된다고 밝혔다.해당 이벤트는 동부전통시장에서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3만 원 이상의 물품을 구매하면 경품권을 지급하는 행사다.경품권은 서산동부전통시장 내 상인회 직매장에 영수증을 제출하면 받을 수 있다.경품권을 받은 구매자는 20일 동부전통시장 쌈지공원에서 진행되는 추첨을 통해 온누리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1등 1명에게는 50만 원이,

울산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 행안부 장관상 수상

[뉴스스텝] 울산시는 행정안전부가 지난 11일과 12일 전북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지역정보화 발표대회’에서 행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으로 울산시는 그간 추진해 온 지능형(스마트) 정보화 정책의 성과를 전국적으로 인정받았다. 울산시는 이번 대회에 정보화담당관과 스마트도시과 직원 등 3명이 참가해 우수사례를 발표했다.발표 과제는 ‘산단 안전감시망 및 디지털복제(트윈) 기반 통합관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 실시

[뉴스스텝]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9월 12일, 달서구 대천동 도로관리처에서 올해 세 번째 ‘온기나눔 단체 헌혈’을 진행했다.이번 단체 헌혈은 혈액 수급난 해소와 생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공단 임직원 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따뜻한 마음을 나눴다.헌혈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작은 실천이 누군가의 생명을 지킬 수 있다는 사실이 큰 보람으로 다가왔다”고 소감을 전했다.공단은 2020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