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문화회관,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 12일 공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3 19:15:34
  • -
  • +
  • 인쇄
‘2024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최우수 공연상 수상작
▲ 해운대문화회관,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 12일 공연

[뉴스스텝] 해운대문화회관은 12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어린이 연극 ‘강아지똥’을 해운홀 무대에 올린다. 이번 공연은 예술경영지원센터의 ‘2025 공연예술 지역 유통지원 사업’ 선정작이다.

국내 창작 그림책 최초로 100만부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강아지똥’을 어린이 연극의 명가 ‘극단 모시는 사람들’이 연극으로 만들었다.

2001년 초연 이후 국내외 175개 극장에서 꾸준히 사랑받은 어린이 연극의 레전드이자 지난해 영국 런던에서 열린 ‘2024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에서 아시안아츠어워즈 최우수 공연상을 받기도 했다.

김정숙 대표의 섬세한 연출을 바탕으로 감성적인 조명, 아름다운 국악 선율, 개성 넘치는 캐릭터 의상, 생동감 넘치는 인형과 소품이 어우러져 관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구불구불한 돌담길, 밤하늘을 수놓는 별, 강아지똥을 위로하는 눈, 그림자로 피고 지는 꽃 등 다채로운 무대 연출이 눈길을 끌 것으로 보인다.

극단 모시는 사람들은 1989년 창단 이후 35년간 어린이들을 위한 수준 높은 작품들을 선보여 왔다. 대표작 ‘오아시스 세탁소 습격사건’, ‘블루사이공’, ‘심청전을 짓다’ 등은 각종 연극제에서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강아지똥’ 역시 국내 최고 아티스트가 정성을 다해 만든 작품으로, 어린이들에게 함께 살아가는 다정한 마음을 전하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해운대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예매할 수 있으며 4세(36개월) 이상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단양군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축하 집담회 및 도자기공예 팝업 미니 전시회 성료

[뉴스스텝] 단양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18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축하하고 한 해의 성과를 기념하기 위한 ‘검정고시 합격 축하 집담회’와 ‘도자기공예 팝업 미니 전시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이날 단양군청소년수련관 1층 로비에서는 2025년 자기계발 프로그램(도자기공예)에 참여해 성실히 과정을 수료한 청소년들이 직접 만든 작품을 선보이는 ‘도자기공예 팝업 미니 전시회’가 열렸다.청소년

대전시, 고3 수험생 찾아가는 맞춤형 부동산 교육

[뉴스스텝] 대전시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가는 맞춤형 부동산 교육’을 진행한다.이번 예방교육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대전광역시회(회장 박문수) 소속 강사들이 17일 대전제일고등학교를 시작으로 12월 5일까지 24개교 3,300명이 대상이다.지난해 15개교에 비해 9개교가 늘었고, ‘부동산 계약 기초용어, 계약 단계별 유의사항, 피해발생 시 대처방안’을 중심으로 교육이

시흥화폐 '시루' 하반기 부정 유통 일제 단속

[뉴스스텝] 시흥시는 시흥화폐 시루(지역화폐) 2025년 하반기 부정 유통 일제 단속을 오는 11월 24일부터 12월 12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단속은 지역화폐 할인율 확대에 따른 부정 결제ㆍ부정 환전 등 불법 행위 가능성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마련됐다.부정 유통 행위는 실제 물품 판매나 용역 제공 없이 시흥화폐 시루를 취급하는 행위, 개별가맹점이 부정적으로 수취한 시루의 환전을 대행하는 행위, 지류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