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도내 학교 금주부터 겨울방학 시작!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12-27 19:10:05
  • -
  • +
  • 인쇄
다채로운 경험을 통해 한 뼘 더 성장할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으로
▲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유·초·중·고·특수학교가 학교별 학사 일정에 따라 금주부터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대부분의 학교가 12월 29일 또는 1월 첫째 주부터 방학이 시작되며, 일부 학교는 12월 19일(화) 및 22일(금)에 방학식을 진행했다.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은 학습의 장소를 학교에서 가정으로 옮겨 배움을 실천하고, 다양한 경험을 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된다. 학교 및 지역에서 운영되는 다채로운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해 고민해 볼 수 있는 기회의 시간으로 삼을 수도 있다.

또한, 대부분의 초·중학교 및 특수학교 졸업식은 겨울 방학식과 동시에 실시하며, 고등학교의 졸업식은 12월 29일부터 2024년 1월 말까지 학교별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겨울방학이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의미있는 시간이 되기를 바라며, 유해환경과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안전한 환경에서 졸업식 및 겨울방학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안전사고 예방 지도 대책 수립・시행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함양군 ‘작은영화관’ 오는 2월 4일 개관

[뉴스스텝] 함양군은 군민 누구나 가까이에서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함양군 작은영화관’을 오는 2월 4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함양군 작은 영화관은 함양읍 하림강변길 131, 하림공원 내 토속어류생태관을 리모델링해 조성됐으며, 1층 2D·3D 복합 상영관(93석)과 2층 2D 상영관(22석) 등 2개 관, 115석 규모의 복합 상영관으로 새롭게 조성됐다. 이번 작은 영화관 조성은 지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 결실 맺다…하안도서관서 도서 전시회 개최

[뉴스스텝] 광명시가 지역 창작자들의 꿈을 현실로 바꾼 ‘2025 광명시 독립출판 지원 사업’의 결과물을 시민들에게 공개했다.시는 지난 27일 출판기념 간담회를 개최한 데 이어, 오는 2월 4일까지 하안도서관에서 지원 도서 30종을 선보이는 특별 전시를 진행하며 지역 내 독립출판 문화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이번 행사는 지역 창작자들이 지난 1년간 쏟은 열정의 결실을 시민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장흥군-문화예술단체 '원팀 행정' 구축… ‘보탬e’ 활용 교육

[뉴스스텝] 장흥군은 27일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보조사업 수행 역량 강화를 위한 ‘2026년 문화예술단체 보조사업 절차 교육’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이번 교육은 장흥군과 장흥문화원이 협업해 마련한 자리로, 관내 문화예술·문학 분야 23개 단체 관계자들이 참석해 보조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교육에서는 지방보조금 관리시스템인 ‘보탬e’ 활용 방법이 중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