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27 19:10:04
  • -
  • +
  • 인쇄
설천면행정복지센터 찾아가는 회계 교육 진행
▲ 무주군,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뉴스스텝] 무주군 설천면행정복지센터가 지역 내 경로당 45곳 임원진을 대상으로 ‘경로당 보조금, 찾아가는 회계 교육’을 진행해 눈길을 끌고 있다.

3월 20일부터 한 달간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경로당 운영에 필요한 투명성과 신뢰성을 확보한다는 취지에서 마련한 것으로, 어르신들이 평소 궁금해하는 내용들을 기반으로 보조금 사용(집행)기준과 보조금의 목적 외 사용 및 남용사례, 정산 시 유의 사항 등 보조금 회계 방법을 상세히 공유한다.

와석경로당 오세동 회장은 “알고는 허투루 쓰진 않겠지만 모르고 지출하다 보면 왕왕 생길 수 있는 일들도 있더라”며 “내용을 풀어서 설명해주니까 이해도 쉽고 앞으로 잘 해나갈 수 있을 것 같다”라고 전했다.

무주군 설천면에 따르면 기존에 1회성 집합 교육으로 진행하던 것을 경로당 담당 공무원이 직접 어르신들을 찾아가 공유하는 방식으로 전환했으며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춰 자체 제작한 교육자료 “경로당 보조금 사용, 어렵지 않아요!” 역시 호응을 얻고 있다.

무주군 설천면 이지영 면장은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야기를 나눔으로써 어르신들이 보조금 사용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하는 기회로 만들 것”이라며 “보조금에 대한 이해 부족과 지출이나 정산 방법 등을 숙지하지 못해 생기는 어려움이나 사고를 막을 수 있는 계기도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주오송도서관 7개관, 어린이 겨울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청주오송도서관 권역 내 7개관(오송·서원·흥덕·신율봉·강내·옥산·가로수)은 겨울방학을 맞아 독서교실 및 방학 특별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프로그램은 독서교실 7개 강좌, 방학특강 19개 강좌 등 총 26개 강좌로 내년 1~2월 중 강좌당 4~5일에 걸쳐 10명대 소규모 인원으로 진행된다. 과학, 역사, 음악 등 각 도서관의 특화 주제와 어린이들의 발달 단계 및 흥미를 반영해 다양하게 운영될

생활문화 거점으로 다시 태어나는 제천시문화회관

[뉴스스텝] 제천시는 2025년 하반기 국토부 도시재생 사업 가운데 ‘제천시문화회관 인정사업’이 선정돼 앞으로 3년간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총사업비는 국비 50억 원을 포함해 총 175억 원이다.이번 사업은 40년간 세월의 흔적을 간직해 온 제천시문화회관의 변화를 이끄는 사업으로, 특히 문화적 갈증을 느끼는 제천시민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제천시문화회관 도시재생 인정사업은 ‘제천 생

북구 드림스타트,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뉴스스텝] 울산 북구 드림스타트는 20일 북구청 다목적실에서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주말 체험 프로그램 '나만의 크리스마스 만들기'를 진행했다.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마련한 이번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초등 아동들을 대상으로 작은 묘목을 활용해 크리스마스 트리를 직접 만들어보는 원예체험을 진행하고, 딸기케이크 만들기 활동을 통해 요리체험의 즐거움을 느껴 보는 시간도 가졌다.북구 드림스타트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