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벤처·창업기업에 기술컨설팅 최대 1,000만 원 지원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4-23 19:06:14
  • -
  • +
  • 인쇄
창업 7년 이내 기업 대상, 컨설팅 비용 최대 1,000천만 원 지원
▲ 관악구, 벤처·창업기업에 기술컨설팅 최대 1,000만 원 지원

[뉴스스텝] 관악구가 기술 개발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벤처‧창업 기업의 문제 해결을 위해 ’기술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기술컨설팅 지원사업‘은 구에서 역점 추진하고 있는 '관악S밸리' 사업의 일환으로, 대학교 및 연구소가 보유한 기술을 활용해 창업기업의 시제품 개발, 제품 향상 등 기술개발을 위한 컨설팅과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에 구는 지난해 서울대학교 SNU공학컨설팅센터와 한국전자기술연구원과 협약을 체결하고 총 14개 기업에 컨설팅을 지원했다.

올해도 기술 컨설팅을 희망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1차 상담과 2차 심화 상담을 지원하고, 2차 상담 시 발생하는 컨설팅 비용을 최대 1천만 원(자부담 20%)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창업 7년 이내의 기술 기반 벤처·창업기업으로 연구개발 인력을 2인 이상 보유해야 한다. 단, 2차 심화 상담 컨설팅 비용을 지원받고자 하는 기업은 선정된 날로부터 1개월 이내에 관악구로 본점 소재지를 이전해야 한다.

‘기술컨설팅 지원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청 홈페이지(뉴스소식-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벤처·창업기업을 위한 실질적 지원으로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들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기업의 혁신 성장을 견인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대구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여성 일자리 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다

[뉴스스텝] 대구광역시는 11월 18일 오후 3시, 호텔수성 수성스퀘어 피오니홀에서 ‘2025 새기(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새기의 만남’은 여성 경력단절 예방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와 기업 간의 일자리 협력망을 구축하기 위해 202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이번 행사는 기업 대표 및 유관기관장, 새일센터 관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하며, △여성일자리 유공자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개최

[뉴스스텝] 새마을문고 울산동구지부(회장 오정연)는 11월 15일 오전 10시 동구청 대강당에서 초등학생 가족 60팀과 새마을문고 지도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6회 가족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이번 행사는 가족이 함께 책을 읽고 소통하는 독서문화 확산을 위해 마련됐으며, 총 60가족 120여 명이 참가하여 독서퀴즈와 가족 게임을 즐기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참가 가족은 사전에 배부한 선정

인천항만공사,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 실시

[뉴스스텝]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13일 건설현장에서 발생 가능한 재난상황 및 안전사고 대응능력 강화를 위해 '인천신항(1단계) 개발사업 공급 인입시설 설치공사 현장'에서 시공사, 협력사 등 현장 관계자와 함께 25년도 하반기 건설현장 재난대응훈련을 실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에 발진기지 가시설 내부 용접작업 중 불씨 비산으로 주변 가연성 자재에 불씨가 옮겨붙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