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김제시 노인 문학경연대회“글쓰니까 청춘이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11 18:35:33
  • -
  • +
  • 인쇄
김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인분과 특화사업
▲ 제3회 김제시 노인 문학경연대회

[뉴스스텝] 김제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권영세) 노인분과가 지난 11월 한 달간 ‘글쓰니까 청춘이다’라는 부제로 삼(N)행시 공모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공모전은 긍정적인 노인상 정립을 위해 개최되고 있으며 ‘내가 꿈꾸는 미래’를 주제로, 주제에 맞는 삼(N)행시를 65세 이상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공모했으며, 총 160여 작품이 출품되면서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보였다.

공모전 전시회와 시상식은 11일 김제시지역보장협의체 성과보고회에서 진행됐으며, 대상 1명 20만원, 최우수상 2명 각 10만원, 우수상 4명 각 5만원 총상금 60만원이 상장과 함께 수여됐다. 공모전에 최종 선정된 작품은 대상(1), 최우수상(2), 우수상(4) 및 입선작(10)으로 총 17작품이며, 특별히 이번에 수상과 입선한 작품 총 17점은 ‘글꽃 캘리그래피 동아리(회장 박성복)’회원들의 재능기부로 특별 제작됐다.

△대상은 송진권(금산면), △최우수상은 최우열(금산면), 장순애(금산면), △우수상은 강임순(금산면), 송연희(검산동), 김선녀(금산면), 엄소이(금산면)씨가 선정됐으며, △입선은 시연애(금산면), 김평임(신월동), 김용녀(금산면), 조순임(교동), 유남순(만경읍), 김순옥(황산면), 유양례(황산면), 송윤순(봉남면), 송영자(봉남면), 김순자(제월동)씨가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삼행시는 “(아)아버지라는 이름으로 나를 묻고 살아왔다. (버)버거운 줄도 힘든 줄도 몰랐다. (지)지금부터는 이제 내 이름으로 멋지게 살겠다”이다.

대상 수상자인 송진권씨는 “지금 내 나이에 더 이상 할 수 있는 것이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생활지원사의 권유로 새로운 경험을 하게 됐다”면서 “평생 아버지라는 이름으로 살아왔기에 이제부터는 송진권이라는 이름으로 살고자 했던 마음가짐이 이렇게 큰 상까지 받게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더욱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삶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삼행시를 통해 세대 간 감정적 연결을 강화하며, 세대 차이를 넘어 서로의 이해와 존중을 증진시키고, 더 나아가 사회적으로 노인의 중요성과 역할을 되새길 수 있었다”며 “노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로, 모두가 소외 없이 시민들과 더불어 함께 사는 행복한 김제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포를 문화자치로 물들인 10가지 이야기

[뉴스스텝] (재)김포문화재단은 오는 11월 28일 모담도서관 다목적 강당에서 2025 김포시 문화자치 활성화사업 '김포, 문화자치로(路) 물들다'의 성과공유 자리인 '문화자치마켓'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포, 문화자치로(路) 물들다'는 2025년 경기도 문화자치 활성화사업에 선정되어 추진한 사업으로, 김포시는 2023년 이후 3년 연속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사

고용노동부, 외국인 노동자 권익 보호를 위해 철저한 근로감독과 함께 제도 개선도 병행

[뉴스스텝] 고용노동부는 외국인고용 취약사업장 196개소에 대해 지난 4월과 9월 총 2차례(▴1차 4.28.~6월 말, ▴2차 9.4.~9월 말)에 걸쳐 집중 근로감독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발표했다.이번 감독을 통해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폭행과 차별적 처우(10개소), 임금체불 17억원(123개소), 장시간 근로(65개소), 휴게 ․ 휴일 미부여(22개소) 등 총 182개소에서 846건의 법 위반 사항

장성군, 농촌 체험 ‘친환경 팜파티’ 너무 신나요!

[뉴스스텝] 장성군이 장성군친환경농업협회가 지난 15일 황룡면 ‘참자연 이파리농장’에서 ‘제1회 친환경 팜파티’를 열었다고 전했다.도시민 100여 명이 참여해 △친환경 쌈채소 수확 체험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한 샌드위치 만들기 △종이죽 클레이 체험 △떡메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다.행사장 한편에는 장성산 친환경 농산물과 관광 정보를 만날 수 있는 부스도 마련돼 관심을 끌었다.‘팜파티’는 농장(far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