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일상 속 나눔 실천한 134명, 나눔국민대상 수상!”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11-09 19:00:07
  • -
  • +
  • 인쇄
27년간 21억여 원의 나눔을 실천한 박무근 님(국민훈장 동백장), 30여 년간 봉사활동과 기부활동을 이어온 박말순 님, 강춘화 님(국민포장) 수상
▲ 정부포상 및 장관표창 대표 수상자 주요공적

[뉴스스텝] 보건복지부, KBS(사장 김의철),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조흥식)는 11월 9일 오후 3시, KBS 신관 공개홀에서 '2022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로 열한 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KBS·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는 행사로 평소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한 분들과 기관을 발굴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행사는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과 훈·포장 수상자를 포함한 훈격별 대표수상자 등 약 160명이 참석하여 진행됐다.

올해는 국민공모와 나눔단체의 추천 등을 거쳐 자원봉사, 기부, 헌혈, 후원(멘토링) 등의 분야에서 이웃사랑을 실천한 134명이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했다.

올해 수상자 중 박무근 님(73세)은 최근 10년간 익명 기부를 통해 ‘대구 키다리 아저씨’로 불리는 등 27년간 총 21억여 원을 기부하여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민훈장 동백장을 받았다.

또한, 지역 내 봉사관 무료급식 운영, 재난피해 복구활동 등 32년간 다양한 봉사활동을 한 박말순 님(67세), 가게를 운영하며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33년간 총 1억6천만 원을 기부한 강춘화 님(63세)이 국민포장을 받았다.

보건복지부 조규홍 장관은 “오늘 나눔국민대상을 수상하신 분들의 따뜻한 나눔이 소외된 이웃과 국민께 따뜻한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가 되리라 생각하며, 사회 곳곳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하고 계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아울러 정부도 나눔을 실천하는 분들이 더욱 사회적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일상 속에서 나눔을 실천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보령시, '성인문해교실 수료식' 개최, 어르신들의 성취감 높여

[뉴스스텝] 보령시는 지난 5일 보령베이스 동백홀에서 어르신 및 관계자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인문해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올해 총 491명의 어르신들이 문해교실에 참여했으며, 그중 234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수료식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식전공연, 수료증 수여, 개근자·모범학습자 등에 대한 시상, 학습영상 감상, 소감문 발표, 졸업식 노래, 기념촬영 등 다채롭게 진행돼 참석자들의

괴산문화원,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 선정

[뉴스스텝] 충북 괴산문화원은 제1회 괴산문화상 수상자를 확정했다고 8일 밝혔다.괴산문화상은 괴산군의 문화 정체성 확립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대상으로 매년 수여될 예정이다.올해는 문화상과 공로상 부문에서 총 2명의 수상자가 선정됐다.문화상은 국가무형문화재 한지장 기능보유자인 안치용(연풍면) 씨가 수상했다.안 씨는 괴산한지체험박물관장으로서 연풍한지의 우수성과 전통 한지문화의 가치를 국내외에 널리 알렸으며

안산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 역량강화 교육 실시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5일 상록구청 시민홀에서 아동복지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8일 밝혔다.이번 교육은 아동학대 예방과 아동권리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인공지능을 활용한 담당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교육에서는 아동복지시설을 운영함에 있어 꼭 필요한 아동학대 예방, 아동권리 교육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또한, 정보화사회에 발맞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아동복지시설 운영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