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어르신의 안전한 일자리를 위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8 18:40:31
  • -
  • +
  • 인쇄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 노인 일자리 교통안전 및 활동 교육
▲ 김천시, 어르신의 안전한 일자리를 위해!

[뉴스스텝] 대한노인회 김천시지회는 3월 28일 지회 2층 대회의실에서 경로당 급식 지원 매니저(노인 일자리) 136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활동 교육을 시행했다.

이번 교육은 안전한 일자리 환경 조성을 위해 직무수행 중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됐다.

특히 교통안전을 위해 경상북도 교통문화연수원 김수정 강사를 초빙하여 교통안전에 관한 유의 사항과 고령 운전자 교통사고 사례 및 면허증 반납제도에 대해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이부화 지회장은 “노인의 권익 신장과 복지 증진에 힘써 앞으로 더 많은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하며, “일자리 참여자께서는 봉사의 마음으로 긍정적으로 참여해 주시되, 사고 없이 안전하게 업무를 수행해 주시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경로당 급식 지원 매니저 사업은 경로당 어르신들께 주 5일 점심 식사를 제공하는 노인 일자리 사업으로 현재 136개의 경로당이 참여하고 있다.

이 사업은 주거 접근성이 높은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께 따뜻한 밥 한 끼를 대접해 드리는 사업으로, 어르신의 여가 복지 증진과 지역 커뮤니티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 북구, 추석연휴 대비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는 지난 17일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 제2운영사업소, 제3운영사업소, 여성친화도시 서포터즈와 함께 도시철도 공중화장실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북구는 부산북부경찰서, 부산교통공사와 함께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공중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도록 '불법촬영카메라 합동점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이후 지속적으로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추석 연

부산 북구 금곡동, 북부소방서와 중장년층 소방안전훈련 실시

[뉴스스텝] 부산 북구 금곡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석갑)는 지난 17일 금곡동 지역시설 SPACE 119에서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사업 5060과 함께하는'금곡, 희망119'소방안전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5060과 함께하는 '금곡, 희망119' 사업은 금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주관하는 중장년층 사회관계망 형성 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사회적 고립감 완화를 위

완주군 미래 인재 키운다 피지컬 AI 프로그램 개설

[뉴스스텝] 완주군이 인공지능(AI)과 코딩을 활용한 창의체험 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의 미래 역량 강화를 지원한다.군은 오는 10월부터 11월까지 2025 교육발전특구사업의 일환으로 ‘완주군 미래인재 피지컬 AI 교육’을 운영하며, 참가 학생을 모집한다.이번 프로그램은 AI 자율주행 자동차(알티노)를 활용해 초등학생들이 인공지능 시스템의 원리와 센서 제어 코딩을 직접 배우고 실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