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청계면, 최고령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려…지역사회 온기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2 18:35:11
  • -
  • +
  • 인쇄
어르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 전해
▲ 최고령 어르신 생신상을 차려 드리고 있는 청계면 지사협

[뉴스스텝] 무안군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남·여 최고령 어르신이 사는 마을에 방문하여 두 어르신의 생신을 기념하기 위한 특별한 생신상을 차려드렸다.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은 올해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신규사업 중 하나로 단순한 생신 축하를 넘어 지역사회의 단합과 지역사회의 따뜻한 연대와 어르신에 대한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데 의미를 담고 있다.

생신 상차림은 마을 부녀회에서 미역국과 계절 반찬을 준비하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떡, 케이크, 과일 등을 마련하여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사하는 감동의 분위기를 자아냈다.

박정수 위원장은 “어르신의 장수와 행복을 기원하며, 앞으로도 건강한 삶을 이어가실 수 있도록 함께 돕겠다”고 전했다.

대상자 어르신은 “많은 사람이 생일을 축하해줘서 너무 기쁘다”며 감사를 전했다. 하지만, “몸은 건강하지만 귀가 잘 들리지 않아 답답하다”고어려움을 토로했으며, 협의체는 해당 어르신의 청력 회복을 돕기 위해 후원자를 찾고 있다.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를 통한 기금으로 특화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나, 경제 여건 악화로 기부자가 줄어들면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이 있다.

이러한 상황을 접한 한 마을 이장님은 후원금을 전달하며 “나눔이 선한 영향력을 미쳐 지역사회에 훈훈한 분위기가 계속되길 바란다”고 전하기도 했다.

청계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속적인 후원 문의를 받고 있으며, 후원과 기부를 희망하는 사람은 청계면 맞춤형복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산청지역자활센터, 마당극 찔레꽃 관람

[뉴스스텝] 산청지역자활센터는 2일 큰들마당극마을 까망극장에서 지역 문화체험 일환으로 마당극 ‘찔레꽃’을 관람했다고 밝혔다.이번 체험은 지역에서 제작·운영하는 문화콘텐츠를 직접 경험해 지역 정체성 강화와 교류 활성화 도모를 위해 실시됐다.자활참여자와 장애인활동지원사 및 이용장애인 120여 명은 동의보감을 소재로 한 찔레꽃을 관람하며 삶·건강·공동체 의미를 되새겼다.노준석 산청지역자활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하동야생차박물관, 도예전 '茶와 흙, 시간을 담다' 개최

[뉴스스텝] 하동군 야생차박물관이 오는 12월 9일~21일 하동 지역에서 활동하는 도예가 조윤경 작가(권도요)의 도예전 ‘茶와 흙, 시간을 담다 : 차향 머문 그릇 이야기’를 개최한다.이번 전시는 하동 지역 예술인의 창작 활동을 지원하고, 예술 작품을 통해 현대 차 문화의 변화와 흐름을 조명하며, 하동의 문화·예술적 확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특히, 하동에서 활동하는 지역 기반 예술가의 작품을 전시한다는

서울시 세종문화회관, 크리스마스에는 캐럴만? 꿈의숲에서 클래식과 밴드, 영화음악까지

[뉴스스텝] 서울시 세종문화회관이 운영하는 꿈의숲아트센터가 겨울 시즌을 맞아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알앤비(R&B), 소울, 재즈, 클래식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가족 관람객을 위한 크리스마스 콘서트까지, 연말 관객을 맞이할 준비를 마쳤다. 12월 13일에는 꿈의숲아트센터 상주단체 사단법인 프렌즈 오브 뮤직(Friends of Music)이 선보이는 숲속의 동화 클래식 시리즈의 마지막 작품, 차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