켄 스턴, 우수 평생학습도시 사례 조사 위해 창원시 찾았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3-14 18:40:04
  • -
  • +
  • 인쇄
글로벌 학습도시 창원의 우수사례 확산 기대
▲ 켄 스턴, 우수 평생학습도시 사례 조사 위해 창원시 찾았다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14일 미국 펠리세이즈 미디어 벤처의 대표 켄 스턴이 평생학습도시 사례 조사를 위해 창원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미국 공영 라디오 방송국 CEO를 역임한 켄 스턴은 미국 스탠포드 대학 장수(Longevity)센터의 장수(Longevity) 프로젝트 창립자이기도 하다.

스탠포드 대학의 장수(Longevity) 프로젝트는 100세 시대를 지원하기 위해 변화해야 하는 중요한 삶의 영역을 분석하고 질 높은 삶은 무엇인지 구상하고 실천하는 방법을 모색하는 프로젝트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세계 여러 도시의 사례를 수집하기 위한 것으로, 대한민국의 평생학습도시 정책에 관심을 가지고 195개 학습도시 중 창원특례시를 찾았다.

이 날 일정은 시청에서의 환영 인사, 관내 평생학습시설 견학, 창원시 평생학습 정책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창원내일의학교를 중심으로 한 평생학습도시 체제 재편의 방향과 창원시 평생교육 정책의 핵심가치 및 비전을 공유했다.

창원특례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저출산, 고령화시대가 도래함에 따라 평생교육이 지역의 위기를 극복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생각하며, 학습도시로서의 창원이 가진 정체성을 소개해드릴 기회가 주어져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한편, 평생학습도시 창원특례시의 사례는 켄스턴이 진행하고 있는 팟캐스트 ‘Century Lives’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