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원팀 공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15 18:40:06
  • -
  • +
  • 인쇄
15일 춘천시청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축하 인사 및 주요 현안 공유
▲ 춘천시-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원팀 공조’

[뉴스스텝] 춘천시와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이 함께 지역 주요 현안을 위해 머리를 맞댔다.

시에 따르면 15일 오후 4시 춘천시청 중회의실에서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간담회는 제22대 국회의원 지역구 당선인과 춘천 연고 비례대표 당선인을 초청해 국회의원 당선을 축하하고 춘천시 현안을 공유하며 당면한 유치과제 공조를 위한 자리다.

이 자리에는 육동한 춘천시장을 비롯한 시 소속 국장들과 허영 춘천시철원군화천군양구군갑 국회의원 당선인, 진종오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당선인이 참석했다.

간담회는 춘천시 역점 추진사업 설명을 시작으로, GTX-B 연장과 제2경춘국도 등 주요 사회 기반 시설(SOC) 사업, 연구개발특구 지정 등 핵심 유치과제에 대한 역할과 공조에 대한 논의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서 시는 올해 선정된 기업혁신파크와 교육발전특구, 지방시대 엑스포의 성공적 추진과 서면대교, 소양8교 등 사회 기반 시설(SOC)사업의 조기 착공 및 준공을 위한 당선인들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시가 핵심 유치과제로 선정한 연구개발특구 지정, 기회발전특구 지정, 국가첨단전략산업특화단지 유치, 2025 대한민국 정원박람회 유치, 춘천 역세권개발사업, 도시재생혁신지구 조성, 공공하수처리장 이전·현대화 등에 대해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시는 선거 직후 추진된 시와 국회의원 당선인 초청 간담회 개최에 따라 국비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시의 핵심과제에 대한 지역 역량을 한곳에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무엇보다 당선인 신분에도 지역 현안에 관심을 가지고 선제적으로 나서는 행보에 대해 올해 준비 중인 핵심과제 유치에 큰 힘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육동한 춘천시장은 “더 나은 춘천을 향해 국회의원과 동반자적 관계를 지속하겠다”라며 “핵심과제들이 반드시 달성해야 하는 사업이니만큼, 앞으로도 국회의원실과 긴밀히 공조하기로 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이오수 경기도의원,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 입주민들과 간담회 실시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은 24일 경기도의회에서 광교레이크파크 수자인아파트 입주민들과 간담회를 갖고, 지역 내 생활 불편 및 공공부지 활용 등 현안에 대해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이번 간담회에는 문재일 입주자대표회의 회장을 비롯한 각 동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광교복합센터 인근 유휴부지의 실효적 활용 공공시설 접근성 확대 교통ㆍ주차 등 생활 편

완주군 “안전한 급식환경” 자외선살균소독기 교육

[뉴스스텝] 완주군이 24일 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에서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자를 대상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관리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이날 교육은 자외선살균소독기 전문가(김승현 큐앤아이 대표)를 초빙해 어린이 급식소의 급식관리지인 원장·센터장, 조리원 등을 대상으로 올바른 사용 및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특히 자외선소독기의 작동 원리를 바탕으로 자외선살균소독기 권장 사용시간과 자

익산시, 금연 캠페인으로 '건강한 청춘' 응원

[뉴스스텝]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는 익산시가 24일 청소년 문화의 거리에서 '연기 없는 청춘' 금연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청소년들이 자주 찾는 문화 공간에서 흡연의 유해성을 알리고, 건강한 거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민관 합동으로 진행된 캠페인은 일시청소년쉼터 관계자, 유해환경감시단 등 20여 명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담배는 OUT, 건강은 IN!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