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관광사업체 및 관광분야 활동가 간담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7 18:35:58
  • -
  • +
  • 인쇄
소통과 협업을 통한 민관 파트너 쉽 강화
▲ 거제시, 관광사업체 및 관광분야 활동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거제시는 17일 거제시 관광관련 분야 단체 및 대표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거제 관광협업센터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관광분야(거제시,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숙박업, 외식업, 지역관광조직(DMO)) 관계자 및 활동가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거제시 관광현황 및 정책방향 안내, 민관 거버넌스 구축 강화와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논의, 참석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관광 최일선 현장의 관광사업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거제 관광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박경도 관광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관광사업자의 현장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뜻깊은 소통의 자리였다.”며, “앞으로 행정과 민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시민과 여행객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다양한 관광분야 사업자와의 정보교류의 장을 마련해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관광도시 거제를 실현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