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해경, 늑도동 학섬 인근 해상 좌초 선박 구조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1-30 18:45:03
  • -
  • +
  • 인쇄
▲ 사천해경, 늑도동 학섬 인근 해상 좌초 선박 구조

[뉴스스텝] 사천해양경찰서는 30일 오후 2시 31분경 사천시 늑도동 학섬 인근 해상에서 모터보트 A(1.9t, 승선원 7명)호가 좌초됐다는 신고를 받고 현장으로 가용세력을 급파했다.

사고 선박 A 호는 30일 오전 9시경 남해군 창선면 천포항에서 레저활동 차 출항하여 낚시를 하던 중 좌초되어 A 호 선장이 119를 경유하여 상황실로 신고했다.

사천해경은 현장을 확인한 결과 사고 선박 A 호는 암초에 얹혀 좌현으로 10도가량 기울어진 상태로 침수 및 해양오염은 없었으며 선박에 고립됐던 승선원 7명 모두를 안전하게 구조했고, 승선원 건강 상태에는 이상이 없었다고 밝혔다.

좌초된 선박은 부력부이를 설치하여 선박의 침몰을 예방 조치했고, 30일 오후 11시경 물때에 맞추어 이초작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천해경 관계자는 “수상레저활동을 하실 때는 조석을 반드시 확인하고 해로드 등 어플을 이용하여 활동해역 지형을 숙지할 것을 당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거제시가족센터, 거붕백병원과 업무 협약 체결

[뉴스스텝] 거제시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거붕백병원과 지역 내 다문화가족 및 외국인주민의 의료 접근성 향상과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다문화 및 외국인가족 등 지역 주민의건강 증진과 의료서비스 이용 편의성 제고를 위한 공동 협력 △지역사회 복지 및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거제시가족센터와 거붕백병원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언어적·정보적 취약

보은군, 충북 최초 시행‘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뉴스스텝] 충북 보은군이 발달장애인의 사회활동 안전망을 강화하기 위해 충북도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배상책임보험’ 지원사업을 오는 10월 1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발달장애인이 사회활동 중 타인에게 신체·재산상 피해를 입힌 경우 피해자에게 보상해 주는 제도로, 발달장애인의 생활 안정과 사회 참여 확대를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현재 보은군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발달장애인(지

용인특례시 상현2동, 주민 화합 위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 개최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28일 상현2동 행정복지센터와 상현공원 일원에서 ‘제5회 소실봉 문화축제’가 이 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고 29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소실봉문화축제위원회주최로, 주민이 준비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졌다.소실봉 축제는 예전 느진재 ‘만현’ 마을의 정서를 되살리고 지역 고유의 문화자산을 계승·발전 시키기 위해 매년 이어오고 있다.이상일 시장은 축제 현장을 찾아 공연을 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