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교육부 재지정평가에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부총리 표창 수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8 18:25:11
  • -
  • +
  • 인쇄
▲ 김제시, 교육부 재지정평가에서 우수평생학습도시로 부총리 표창 수상

[뉴스스텝] 김제시가 교육부 주관 '2024년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에서 우수학습도시로 선정되어 8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시상식에서 부총리 표창과 우수학습도시 동판을 받았다.

이는 지난 2006년 평생학습도시로 첫 지정된 이후 18년 동안 꾸준히 이어온 노력의 값진 결실이다.

이번 재지정평가는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지 만 4년이 지난 전국의 시 단위 64개 도시를 대상으로 실시됐다.

평가는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실적을 바탕으로 추진체계와 사업운영, 사업성과 등 3개 영역에 걸쳐 진행됐으며, 서면평가와 대면평가를 통해 10개 분야, 20개 세부지표를 꼼꼼히 살폈다.

시는 특히 현장 중심의 체계적인 발전계획 수립과 교육 인프라 확충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모두배움터'와 '평생학습 공유플랫폼' 등 새로운 학습시설을 마련하고, 평생학습 정보체계를 구축해 시민들의 교육 접근성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또한 시민학습 제안제도와 학습포인트제를 도입해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장애인 학습지원을 확대하는 등 누구나 쉽게 배움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지역 특성을 반영한 로컬-MOOC 학습콘텐츠를 개발하고 디지털 학습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등 미래지향적인 학습 환경 조성에도 앞장섰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시는 평가대상 도시 중 상위 10% 안에 들어 우수학습도시로 선정, 우수학습도시 동판과 표창을 수여받고 3주기 재지정평가도 면제받는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우수학습도시 선정은 김제시의 평생교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소중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시민 한 분 한 분이 배움의 기쁨을 누리고, 그 배움이 일상이 되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김제시는 세대와 환경에 제약 없이 모든 시민이 자유롭게 배움의 날개를 펼칠 수 있는 진정한 평생학습도시로 거듭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성주군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 ‘경북 농업명장’ 선정

[뉴스스텝] 성주군이 11일 ‘경상북도 농업인의 날’기념행사에서 대가면 흥산리 조원호 명인농장 대표가 ‘참외 분야’‘경북 농업명장’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경북 농업명장은 농업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과 노하우를 발휘하며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농업인을 대상으로 매년 선정되는 명예로운 타이틀로, 조원호 씨는 그동안의 성실한 농업 경영과 혁신적인 기술 도입으로 이 상을 수상하게 됐다. 조원호 명장은

통영시의회,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통영시의회 의원연구단체 '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 박상준 의원)는 11월 10일 의회 특별위원회실에서 지역축제 발전을 위한 실무부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통영시 지역축제 발전방안 연구회'회장인 박상준 의원과 간사인 조필규 의원, 김미옥 의원, 신철기 의원, 노성진 의원과 문화예술과 및 통영문화재단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간담회에서는 제64

제천시의회, 울릉도 국내연수 실시

[뉴스스텝] 제천시의회는 11일부터 12일까지 울릉도 일원에서 국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천시와 울릉군이 지역을 넘어 하나로 이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연수단은 11일 울릉도독도해양연구기지를 찾아 해양생태계 변화와 해양자원 관리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기후변화 대응 및 해양주권 강화를 위한 연구활동의 중요성을 확인했다. 이후 울릉군의회를 방문한 연수단은 교류 간담회를 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