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교육지원청 샌드아트 공연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건강 UP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8:25:34
  • -
  • +
  • 인쇄
2024년 건강증진 및 흡연 예방 샌드아트 공연
▲ 김천교육지원청 샌드아트 공연으로 감성을 자극하는 건강 UP

[뉴스스텝] 농소초등학교는 2024년 12월 23일 본교 강당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샌드아트 공연을 관람했다.

이 공연은 모래한줌 샌드아트 공연단을 초청하여 하얀 공간에 모래로 그림을 그리는 감성과 스토리, 음악 선율과 함께 어우러져 이야기 속에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을 담아 집중하며 보게 되었다.

학년별로 수준에 맞추어 각각 2가지 이야기 속에 건강과 사랑 가족, 친구, 행복에 관한 내용이 스며들게 했다.

모래로 그린 그림을 맞추어 가는 퀴즈 시간이 있었고 모래로 그림을 그리는 방법도 보여주셨다.

공연을 본 4학년 학생은 “이번 샌드아트 공연을 보면서 재미있었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이었다.”라고 했다.

한편, 강태성 교장선생님께서는 “이번 샌드아트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닌 샌드아트 이야기로 우리들의 건강, 고민, 가족 이야기를 풀어나감으로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였던 것 같고, 소나기가 바위를 뚫는 것이 아니라 한 방울 떨어지는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 것처럼 서서히 학생들에게 스며드는 교육들이 학생들이 성장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부산북부교육지원청, 학생선수 도핑방지교육 실시

[뉴스스텝] 부산북부교육지원청은 28일 모라중학교 체육관에서 관내 초·중학교 학교운동부 학생선수 및 지도자, 지도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2025년 체험형 도핑방지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매년 해오고 있는 도핑 방지 의무교육의 하나로, 도핑 없는 깨끗하고 공정한 스포츠 환경을 조성하고, 도핑 방지 규정 위반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특히, 교육과정에는 한국도핑방지위원회(

구미시재향군인회,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행사 개최

[뉴스스텝] 구미시재향군인회(회장 최종국)는 지난 27일 향군회관 다목적 강당에서 김장호 구미시장, 조병근 구미대대장, 보훈단체장을 비롯한 향군회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이 날 행사는 국민의례, 유공자 표창, 기념사 및 축사, 재향군인회 홍보영상 감상, 구미시재향군인회 활동보고 순으로 진행됐다.최종국 구미시재향군인회장은 “제73주년 재향군인의 날을

의성군, 교사·학생 교류단 국제자매결연도시 중국 셴양시 방문 연수

[뉴스스텝] 의성군은 10월 27일부터 31일까지(4박 5일) 의성교육지원청 전영배 교육지원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교류단 25명(중·고등학생 및 인솔자 등)이 국제자매결연 도시인 중국 셴양시(咸陽市)를 방문해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셴양시는 중국 최초의 통일국가인 진(秦)나라의 수도였으며, 한(漢)․당(唐) 시대까지 수도권에 속해 있던 유서 깊은 역사도시로 의성군과는 2003년 10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