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도민 건강 챙기는 체육회의 역할 해주길”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06 18:25:12
  • -
  • +
  • 인쇄
행정문화위원회, 충남체육회 외 3개 기관 주요업무계획 보고 받아
▲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 “도민 건강 챙기는 체육회의 역할 해주길”

[뉴스스텝]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는 6일 제357회 임시회 제2차 행정문화위원회에서 충남체육회, 충남장애인체육회, 한국유교문화진흥원과 충청남도역사문화연구원 소관 2025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받았다.

행정문화위원회 위원들은 각 기관장의 업무보고를 청취한 후 ▲생활체육 활성화 ▲소외계층 프로그램 적정 운영 ▲각종 행사의 적극적인 홍보 ▲행정능력 향상 등을 주문했다.

김옥수 위원(서산1・국민의힘)은 “올해 각종 보조금이 체육회가 아닌 시ㆍ군이나 교육청으로 직접 교부가 예상되는데 해당 행정기관들과 소통과 협업이 중요해졌으니 더 많은 준비를 통해 도민들이 불편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소외계층 대상 프로그램이 일부 시군에서 운영하지 않는 사례가 있다며, 2025년에는 누락되는 시・군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요구했다.

전익현 위원(서천1・더불어민주당)은 “체육회 역할은 실업팀 운영이나 전문 체육인 양성뿐 아니라 많은 도민들이 건강하게 지낼 수 있도록 생활체육 등을 활성화 하는 것도 있다”며, “도민들이 어디서나 쉽고 재밌게 운동할 수 있도록 새로운 방안들을 많이 모색해 달라”고 당부했다.

윤기형 위원(논산1・국민의힘)은 직장운동경기 우수선수 영입과 관련하여 “우리 도의 우수한 인재들이 타시도로 가지 않도록 효율적으로 재원을 활용하여 충남의 인재 육성과 나아가 충남 체육의 위상이 고취되도록 더욱 힘써 달라”고 강조했다.

주진하 위원(예산2・국민의힘)은 “도의회 주요업무계획 보고는 충남체육회의 비전과 운영 방향을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야 한다”며, “체육회장이 비상근직이라 하더라도 업무보고 자리에는 반드시 배석해 의원들과 소통해달라”라고 요청했다. 또한 ‘걷쥬’ 관련 인센티브 지급 방식에 대해 “일괄적으로 물품을 구매해 지급하는 방식에서 벗어나, 충남 농산물 쇼핑몰인 농사랑 포인트로 지급해 도민이 원하는 상품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최광희 위원(보령1・무소속)은 “체육회와 장애인체육회의 종목단체 사무국장 활동비 지원에 대해 지원근거가 없다”며, 조속한 시일내 대안 마련을 요구했다. 또한, “제31회 충남 장애인체육대회 홍보가 미비하다”며, “적절한 홍보를 통해 많은 도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현숙 부위원장(비례・국민의힘)은 “사업을 계획할 때 도민의 복지와 편익을 우선 고려해 예산을 편성해야 하는데, 반환금을 먼저 책정하는 방식은 예산의 목적과 운영 원칙에 맞지 않는다”고 지적하며, “체육회의 예산이 도민에게 실질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집행하는데 더욱 신경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오인철 의원(천안7・더불어민주당)은 “엘리트체육부터 생활체육까지 도내 체육발전을 위한 체육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조직과 예산 규모도 꽤 크다고 할 수 있다”며, 체육회장, 이사회, 대의원회의 역할과 권한 분담을 적절히 해 특정 종목이나 특정 분야에 치우치는 행정이 되지 않게 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행정문화위원회는 오는 10일 제3차 회의에서 충남도서관, 충남문화관광재단과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소관 2025년 주요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