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청소년수련관에서‘2025년 새로운 시작을 열어요~’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23 18:25:48
  • -
  • +
  • 인쇄
2025년 1분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화순군 청소년수련관에서‘2025년 새로운 시작을 열어요~’

[뉴스스텝] 화순군은 23일 화순군청소년수련관에서 2025년 1분기 문화·체육 프로그램 참가자 138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1분기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문화적 경험을 통해 창의력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청소년수련관 이용자와 운영위원회 의견을 반영해 문화·체육·예술·요리 등 다양한 분야의 10개 강좌를 운영한다.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함께하는 강좌로 ▲이븐한 ‘스포츠’ ▲‘다트’ 플레이어 ▲우아핑 ‘발레 클래스’ ▲킹무브 ‘체스 게임’ ▲여기 ‘클라이밍’ 어때 ▲나는 토요일 ‘어쿠스틱 기타’ ▲‘웹툰’ 팩토리 ▲수련관 ‘분식집’ ▲너는 일요일 ‘어쿠스틱 기타 ▲‘바이올린’ 선율로 2025년 1월 16일부터 3월 30일까지 매주 해당 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지원 대상은 화순군에 주소를 둔 청소년이며, 신청 방법은 1월4일부터 9일까지 화순군청소년수련관누리집 프로그램 신청 게시판에서 하면 된다.

접수 시작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결정 확정된 신청자에게는 문자로 개별 안내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청소년수련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유선으로(문화·체육 프로그램 담당자)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이선화 가정활력과장은 “2025년도에는 활기찬 시작으로 청소년들에게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또래들과 소통하여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많은 청소년이 참여해 자신감을 얻고 더욱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기도의회 조희선 의원, 실효성 없는 정책에 30억… 도민 신뢰 저해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희선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9월 10일 열린 제386회 임시회 2025년 제2회 추가경정예산 편성안 심사에서 ‘청년문화예술패스 사업’의 실효성과 예산 적정성에 대해 강하게 문제를 제기했다.조 의원은 “도민의 문화 접근성 향상이라는 사업 취지는 공감하지만, 현재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유사한 지원을 전국적으로 시행하고 있어, 경기도의 별도 사업이 중복

농식품부 장관, 동물보호단체와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9월 10일 오후, 서울 하나증권센터에서 주요 동물보호단체장과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10월 4일 법정기념일인 제1회 동물보호의 날을 맞이하여 동물복지 강화를 위한 정부의 정책방향을 공유하고 동물보호단체의 건의 사항을 수렴하기 위해 개최됐다. 간담회에는 조희경 동물자유연대 대표, 전진경 동물권행동 카라 대표, 김세현 비글구조네트워

고용노동부, 성장과 상생을 위한 일터혁신 노사의 든든한 파트너, 우수 컨설턴트 선정

[뉴스스텝]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은 일터 혁신의 현장 확산을 위해 「2025년 일터혁신 상생컨설팅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일터혁신’이란 노사 참여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 등을 개선해서 기업의 생산성을 높이고 근로 여건을 향상시키는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말하는데, 정부는 일터혁신을 희망하는 기업에 무료로 전문 컨설팅을 제공하는 사업을 통해 일터의 변화를 촉진하고 상생하는 문화 확산을 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