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글로벌스쿨, 지역 넘어 세계로 꿀잼청주 알린다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04 18:25:19
  • -
  • +
  • 인쇄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국외프로그램 추진… 학부모 설명회 개최
▲ 교육지원청과 협력해 국외프로그램

[뉴스스텝] 청주시와 청주교육지원청은 지난 3일 오후 청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청주 글로벌 스쿨(Global School) 2기 국외프로그램’ 학부모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 국내프로그램을 이수한 현 중1, 고1 학생 80명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국내프로그램 운영 성과를 공유하고 오는 7월에 예정된 국외프로그램에 대한 안내가 이뤄졌다.

청주 글로벌 스쿨은 지역특화 인재를 글로벌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2기 국내프로그램에서는 △‘꿀잼도시 청주’ 발전방안 프로젝트 △영어 의사소통 활동 △청주 지역 역사‧문화 교육 △인문‧예술탐방 등 학생들의 세계 시민의식과 지역 정체성 함양을 위한 체계적인 교육과정이 진행됐다.

국외프로그램은 7월 26일부터 8월 12일까지, 약 2주간 호주 현지에서 진행되된다.

참여 학생들은 현지 학교 교육과정 참여, 홈스테이 체험을 통한 문화 교류, 다양한 현장 학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외국어 능력은 물론, 문화 이해도 및 국제적 감각을 종합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이다.

특히 ‘꿀잼도시 청주’ 프로젝트는 호주 현지 학생, 학부모들에게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이번 국외 연수는 총사업비(5.2억원) 중 청주시는 1억2천만원을 지원하며, 모든 학생은 자부담 없이 참가한다.

이는 지자체와 교육청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실현된 성과로 평가된다.

설명회에 참석한 이범석 청주시장은 “청주의 미래는 인재에 달려 있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을 위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어 박종원 교육장은 “학생들의 안전과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며, “글로벌 감각과 리더십을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서구새일센터, 메디허브 일자리 사업 ‘전문간병사&돌봄실무자’과정 수료식 개최

[뉴스스텝] 서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10월 29일 메디허브 일자리 사업인 ‘전문 간병사 & 병원 서비스’ 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본 과정은 취업 희망 여성 20명에게 평일 4시간씩, 총 80시간 동안 중증 환자와 어르신 돌봄을 위한 간병 이론 및 실습 교육을 지원했고, 교육이 종료된 후에도 구인 업체 소개와 자기소개서 첨삭 등 다양한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공한수 서구청장은 “최근 고령인구 비율이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흙에서 답을 찾는 미래 농업 앞장”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29일 농업기술센터(유성구 교촌동)에서 개최된 제11회 유성구 농촌지도자 한마음대회에 참석해 농업 발전을 위한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이번 대회가 단합과 상생의 계기가 되길 성원했다.농촌지도자와 농업인의 상호 간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농업인, 유관기관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수농업인 시상을 시작으로 주요내

대전 동구, 겨울철 대비 ‘도로 제설대책’ 본격 가동

[뉴스스텝] 대전 동구는 다가오는 겨울철을 대비해 ‘2025년도 도로 제설대책’을 수립하고, 본격적인 제설 대응체계 구축에 나섰다고 29일 밝혔다.이번 대책은 기습 강설과 폭설로 인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고 보도와 이면도로의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선제적 대응조치로, 사전 준비부터 현장 대응까지 빈틈없는 제설체계 구축에 중점을 두고 추진된다.구는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를 제설대책 기간으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