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청 IB PYP 맞춤형 직무연수, 초등교사 전문성 신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4 18:30:16
  • -
  • +
  • 인쇄
전북교육청,‘IB PYP 수업평가 이해와 실제’직무연수 운영
▲ 전북교육청 IB PYP 맞춤형 직무연수, 초등교사 전문성 신장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이 IB 교육 프로그램 확산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전북교육청은 지난 13일 도교육청 창조나래 회의실에서 초등교사 30명을 대상으로 ‘IB PYP(초등과정) 수업평가 이해와 실제’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운영했다.

이 연수는 IB 프로그램 확산을 통해 초등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전북교육 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한다.

특히 도내에서 처음으로 IB 후보학교가 지정되는 등 IB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상 인원의 두 배 가까이 신청을 했다.

연수는 이론과 실습, 분임활동 등을 통해 초등학교 교사의 IB 수업평가 전문성을 향상할 수 있도록 총 4개 주제로 이루어졌다.

주요 내용은 △1부 2022 개정 교육과정 방향, 미래형 수업평가 방향, IB 프로그램 교육철학 △2부 학습자 주도성을 살린 IB PYP 수업·평가의 실제, 개념기반 탐구 수업 △3부 IB 월드스쿨 인증을 위한 단계별 준비 사례 △4부 PYP 학교 운영 사례 등이다.

2차 연수는 오는 20일 운영된다.

IB 프로그램 학교 관리자 리더십 역량 강화 특강도 마련된다. 16일 전주비전대학교 행복기숙사에서 진행되는 특강에는 IB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교장·교감 및 교육전문직원 35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IB교육 전문가인 이기동 인하대 초빙교수가‘IB 프로그램 학교 리더에게 필요한 리더십이란?’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민완성 미래교육과장은 “IB 교육은 학생의 깊이 있는 사고력을 키우고 서술형 평가, 토의․토론을 통해 학생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것”이라면서 “우리교육청은 교사의 전문성 신장은 물론 IB 교원 네트워크 강화를 통해 전북교육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옹진군 덕적도 북1리 으름실 마을, 2025년 섬 지역 특성화 사업 우수사례 ‘대상’ 수상

[뉴스스텝] 옹진군은 덕적도 북1리 으름실 마을이 행정안전부 ‘2025년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섬 지역 특성화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전국 9개 시·도를 대상으로 공모한 결과 30개 섬에서 신청했으며, 옹진군은2단계 이상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덕적도 북1리 으름실마을은 표고버섯 재배 경험을 기반으로 한 버섯 특화 마을로 주민추진체를

서울시, '아동학대 예방의 날' 맞아 시민참여 기념행사 개최

[뉴스스텝] 서울시가 ‘아동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과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노력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한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아동학대 예방의 날’은 아동학대 예방과 방지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한 제정된 법정기념일로, 이날부터 일주일간 ‘아동학대 예방주간’으로 운영된다.(아동복지법 제23조) 서울시와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은 27일 15

평창군, 2025년 공공 비축미 매입 추진

[뉴스스텝] 평창군은 18일 봉평면 봉평농협 농자재판매장에서 2025년산 공공 비축미(건조벼) 매입을 추진했다.올해 공공비축미곡 매입 품종은 오대벼이며, 수요 조사 기준 62.4톤을 매입했다.매입 가격은 수확기(10월~ 12월)의 전국 평균 산지 쌀값을 기준으로 매입 가격이 결정됐으며, 매입 대금은 농가 부담 경감을 위해 수매 시 40kg당 4만 원을 우선 지급하고, 최종 매입 가격 확정 이후 나머지 차액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