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하당초, 제28회 총동문 화합 한마당축제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4-21 18:21:08
  • -
  • +
  • 인쇄
명랑운동회, 장기자랑으로 선후배간 친목과 화합 다져
▲ 음성 하당초, 제28회 총동문 화합 한마당축제 성료

[뉴스스텝] 하당초등학교 총동문회가 주최하고, 하당초 축제추진위원회 & 제33회 동창회 주관하는 제28회 하당초등학교 총동문화합 한마당축제가 지난 20일 모교 운동장에서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대하게 펼쳐졌다.

이날 하당 총동문화합 한마당 축제는 1부 개회식에서는 개교 81주년 기념을 축하하고, 총동문회이 동문을 대표하여 ‘후배사랑 모교사랑 학교발전기금’ 555만원을 전교생을 위한 장학금으로 지정 기탁하여 앞서가는 선배로서의 후배 사랑을 여실히 보여줬다.

2부는 명랑운동회로 진행됐는데, 신발양궁, 훌라후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주사위 홀짝, 손가락위 올려 막대 오래잡기와 리별 대항으로 5개리(상당리, 하당리, 상노리, 하노리, 구안리)의 줄다리기 대회를 열어 전 동문이 친목과 화합을 다지고, 모처럼 만에 운동장이 떠나가도록 힘차게 소리 지르면서 활기가 넘치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3부에서는 기수별 장기자랑과 시상, 행운권 추첨 등 풍성한 행사가 이어지며 동문 화합을 다졌다.

성락견 총동문회장은 “오늘 모든 일상을 뒤로하고 어린시절 추억으로 돌아가 동문들과 허심탄회하게 웃음꽃을 피워가면서 즐겁고 행복한 축제의 장이 되기를 바라고, 동문 대화합 축제가 모교 발전과 후배 사랑을 이어가는 디딤돌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재환 학교장은 축사에서 “모교 발전을 위해 해마다 학교발전기금과 장학금을 지원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하당초등학교 모든 교직원도 하당초등학교 교육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한편, 음성 하당초는 현재 6학급 47명 운영 중이며, 2023년까지 총 졸업생수는 3,797명이다. 총동문회에서는 2024년도 입학생 장학금 600만원을 지원하는 등 후배들이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해마다 모교 발전에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9월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 군민 행복토크 개최

[뉴스스텝] 거창군은 지난 16일 거창전통시장에서 올해 세 번째인 ‘9월 군민 행복토크’를 개최해 군수와 군민이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이날 행사에는 구인모 거창군수를 비롯한 국장 등 관계 공무원과 시장을 방문한 군민 등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시장 불편 사항 개선 △폐교 활용 맨발걷기길 조성 △용수로 제방 둑 보수 건의 등 다양한 건의 사항이 나왔다. 구 군수와 관계 공무원들은 주민들과 질

목포시의회 고경욱 의원, 제400회 임시회에서 대표발의 조례안 3건 본회의 통과

[뉴스스텝] 목포시의회 고경욱의원(연산동 ․ 원산동 ․ 용해동)은 '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 '목포시 벤처산업 및 기업육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목포시 치유농업 육성 및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제40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를 통과했다.'목포시 세화진흥에 관한 조례안'은 세화의 창작과 향유를 촉진하기 위하여 지속가능한 목포시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 대전 퍼스트 펭귄들 도전 응원

[뉴스스텝] 대전시의회 조원휘 의장은 16일 욧골문화공원(유성구 궁동)에서 개최된 2025 스타트업 코리아 투자위크에 참석해 창업기업의 거침없는 도전과 전진을 응원했다.이날 행사는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기관장, 지역대학 총장, 투자·금융사, 유관기관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 소개영상을 시작으로 주요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조원휘 의장은 “IT의 전설 스티브잡스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