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한 성과 인정받아 …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3-21 18:30:40
  • -
  • +
  • 인쇄
인천 지역 내 유공자 6명 포상, 우수사례 대상, 우수상 및 장려상 수상
▲ 인천시,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에서 우수한 성과 인정받아 …

[뉴스스텝] 인천광역시가 보건복지부 주관으로 3월 21일 서울 웨스턴조선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된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 및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두며 국가암관리사업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았다.

이번 행사는 암 예방과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고 국가암관리사업의 성과를 공유·홍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1부 기념식과 2부 우수사례 경진대회로 진행됐다.

인천시는 의료 접근성이 상대적으로 낮은 저소득층의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줄이기 위해 국가 암검진 사업을 적극 추진해 왔다. 그 결과, 2024년도 인천의 암검진 수검률(2025년 2월 기준)은 전국 평균 43.31%를 상회하는 46.58%를 기록하며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기념식에서는 인천지역에서 국가암관리사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6명이 포상을 받았다. 수상자들은 암 예방과 조기 검진 활성화에 힘쓰며 시민 건강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2부에서 열린 국가암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는 인천의 3개 기관이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각각 대상, 우수상,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보건소는 지역 실태조사 기반의 수검자 책임전담제 운영 및 수검 인증 이벤트를 통해 전년 동월 대비 5.2%의 수검자 증가율을 달성하며 대상을 수상했다. 인천지역암센터는 2024년도 지역암센터 종합평가에서 90.3점으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어 우수상을 받았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남부지사는 타깃별 맞춤형 홍보 및 ‘암검진 제로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추진하며 간암검진 수검률에서 인천시 내 1위를 기록해 장려상을 수상했다.

한편, 인천지역암센터 주관으로 ‘제18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이 오는 3월 27일 오후 4시 길병원 가천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 행사에서는 암 예방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신병철 시 보건복지국장은 “암 예방과 치료를 위해 헌신해 오신 의료진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라며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시민들이 암 예방 수칙을 실천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해 암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2025 동행축제 in 강릉' 소상공인 특별판매전 개최

[뉴스스텝] 강릉시는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강원영동지역 중소기업·소상공인·전통시장의 판로를 지원하고 지역 내수 활성화를 위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 2일간 13시에서 20시까지 강릉월화거리(문선빌딩 주차장 인근)에서'2025 동행축제 in 강릉' 특별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전국단위 소비촉진 행사 ‘동행축제’의 일환으로, 강릉시와 중기청 강원영동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 조속히 구성해야

[뉴스스텝] 정신출 여수시의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국동·대교·월호)은 9월 16일 열린 제250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여수시가 새 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국정과제 대응전략 TF팀’을 조속히 구성해야 한다”고 촉구했다.정 의원은 “최근 대통령 직속 국정기획위원회가 민생회복, 기후·에너지, 안전·재난, 돌봄, 지역균형, 산업전환, 청년지원 등 123개 국정과

포천시,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지역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본격화

[뉴스스텝] 포천시는 17일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이날 개소식에는 백영현 포천시장과 임종훈 포천시의회 의장, 도·시의원, 소흘읍 기관·단체장이 참석해 센터 개소를 축하하고, 내부 시설을 둘러보며 향후 운영 계획을 공유했다.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에서 전환 승인을 받아 기존 소흘보건지소를 지상 2층·연면적 252㎡ 규모로 새 단장했다. 소흘건강생활지원센터 개소로 시민들은 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