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 개장’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 명칭공모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6 18:20:48
  • -
  • +
  • 인쇄
2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 제출
▲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

[뉴스스텝]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2025년 3월에 개장하는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의 명칭을 공개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공모는 오는 9일부터 20일까지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인당 1건만 응모할 수 있다.

공모 주제는 ‘맑고 깨끗한 청주의 친환경농산물’, ‘생산자와 소비자의 상생’이다.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의 가치를 담아낸 참신한 명칭이면 된다.

참가 신청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20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상당구 남일면 단재로 480, 농업기술센터 연구개발과)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최우수상 각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을 선정할 계획이다.

대상 당선작은 매장의 정식 명칭으로 채택될 예정이다.

발표는 내년 2월 14일 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 및 개별 통보로 진행된다.

입선한 시민에게는 소정의 청주시 농산물을 지급할 예정이다.

권용순 연구개발과장은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의 진정한 가치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번 명칭 공모전에 시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 친환경 로컬푸드 매장은 유기농마케팅센터(남일면 단재로 480-2) 1층에 내년 3월 개장한다.

지역 친환경농산물을 중점적으로 판매하는 매장으로, 농업기술센터 직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청송교육지원청, 2025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 청렴·소통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뉴스스텝] 경상북도청송교육지원청은 2025. 11. 21.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 임원을 대상으로 영덕군 일원에서‘2025년 하반기 학교운영위원 및 학부모회 청렴·소통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원과 학부모회 임원들이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과 효과적인 소통 역량을 강화하고, 협력과 참여 중심의 교육공동체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경상

아이 낳기 좋은 도시’ 향한 발걸음…정읍시, 공공산후조리원 본격 착공

[뉴스스텝] 전북특별자치도 서부권 최초의 공공 산후 돌봄 시설이 될 ‘정읍 공공산후조리원’이 본격적인 공사에 들어갔다. 정읍시는 21일 용계동 353번지 일원 건립 부지에서 착공식을 열고, 산모와 신생아를 위한 체계적인 치유 공간 조성의 첫발을 내디뎠다.이날 행사에는 이학수 시장과 박일 시의회 의장, 윤준병 국회의원을 비롯해 임승식·염영선 도의원 등 내빈이 참석했다. 또한 지역 주민 대표와 시공사·설계사

영도구, 2025년 제1차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회의 추진

[뉴스스텝] 부산시 영도구는 지난 11월 19일 구·동 사례관리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5년 제1차 통합사례관리 솔루션회의’를 진행했다.통합사례관리는 복합적 요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다양한 자원을 연계하여 통합적이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내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복지사업이다. 이번 슈퍼비전은 영도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업무 담당자와 영도구정신건강복지센터 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