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제주상품 싱가포르 수출 확대 주력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1-29 18:20:09
  • -
  • +
  • 인쇄
오영훈 제주도지사, 평청분 기업청장·KOTRA 등에 지원 요청
▲ 제주상품 싱가포르 수출 확대 주력

[뉴스스텝] 오영훈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싱가포르 정부 고위인사와 현지 한인 기업인을 만나 제주상품의 싱가포르 수출 확대를 위한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27일 평청분(Png Cheong Boon) 싱가포르 기업청장과 면담을 갖고 제주기업의 싱가포르 진출을 위한 협력을 요청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싱가포르는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많은 상품과 서비스를 교역하는 대표적인 자유무역 국가”라며 “제주는 돼지고기와 광어 등 세계적으로 경쟁력을 인정받는 1차산품과 게임, 반도체, 화장품 등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와 교역을 확대해 나갈 계회”이라고 피력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어 “제주는 싱가포르를 베이스캠프 삼아 아세안 국가와 인도·환태평양 지역까지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며 “올해 싱가포르에 해외사무소를 설치할 계획이며, 기업청의 많은 협력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평청분 기업청장은 “기업청은 물론 도움이 필요한 싱가포르 정부 부처가 있다면 연결하겠다”며 “특히 게임과 반도체 분야에서는 실무자 차원에서부터 교류를 시작하고 싶다”고 화답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이날 장상해 KOTRA 싱가포르 무역관장과도 간담회를 갖고 제주상품의 싱가포르 수출 확대와 제주-아세안+α(플러스 알파) 정책에 대한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현지에서 열리는 ‘제주우수상품 기획전’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현지 한인 기업인 및 한인회와 간담회를 개최해 제주기업과 현지 한인기업의 교류·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아울러 키이스 탄(Keith Tan) 관광청장과 면담을 갖고 관광객 교류와 제주-싱가포르 연계 여행상품 개발 등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아세안+α 정책의 협조를 요청했다.

한편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싱가포르 산업과 공업단지 및 관련 시설의 계획, 개발, 관리 업무를 담당하는 주롱도시공사와 풍골 에코타운을 방문해 싱가포르의 스마트시티 정책을 살펴보고 싱가포르 출장 일정을 마무리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3일간 △싱가포르 도시계획전시관 방문 및 도시재개발청 부청장 면담 △외교부 및 국토개발부 선임국무장관 면담 △싱가포르여행사협회 간담회 △짐 로저스 회장 면담 △APEC 사무국 방문 △주 싱가포르 한국대사 간담회 △KOTRA 싱가포르 무역관 방문 △한국기업 및 제주수출상품 기획전 참관 △싱가포르 한국기업인·한인회 간담회 △기업청장 면담 △관광청장 면담 △주롱도시공사 방문 △풍골 에코타운 시찰 등의 일정을 소화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사천시, 기관과 시민이 함께 만드는 변화...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 서명운동 열기 확산

[뉴스스텝] 경남 사천공항 국제공항 승격과 우주항공 허브공항 육성을 위한 범도민 서명운동의 열기가 지역 공공기관과 기업,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사천시는 지난 7월부터 9개 관내 주요 기관에 협조를 구해 홍보 캠페인을 펼쳤으며, 각 기관장과 임직원이 직접 앞장서 시민 참여를 이끌어 내 서명운동의 범위를 넓혀가고 있다.7월 22일 캠페인 첫날에는 사천시장이 포문을 열고, 이어 사천해양

합천군,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 실시

[뉴스스텝] 합천군은 17일 합천군 종합사회복지관에서 ‘감사사례로 배우는 청렴교육’을 개최했다.이번 교육은 공직자들의 청렴의식을 제고하고, 이해충돌방지와 공정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에는 감사원 감사교육원 김종혁 감사관이 강사로 초청되어, 실제 감사사례를 중심으로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 청렴 관련 주요 내용과 공직자가 직무수행 과정에서 유의해야 할 사례들을 알기 쉽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 개최

[뉴스스텝] 신안군이 오는 9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안공설운동장과 종목별 경기장에서 ‘2025 신안군 한마음생활체육대회’를 개최한다.신안군체육회와 종목별 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14개 읍·면에서 선수단 및 동호인 2,000여 명이 참여한다. 참가자들은 게이트볼, 그라운드골프, 바둑, 배구, 배드민턴, 족구, 체조, 축구, 테니스, 파크골프 등 총 10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칠 예정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