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 지정․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2-07-26 18:25:08
  • -
  • +
  • 인쇄
도․춘천시 공무원, 소비자단체, 물가모니터 요원 등 30여 명 행사 동참
▲ 강원도청

[뉴스스텝] 강원도는 물가상승세 속에서도 우수한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7월부터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을 '착한가격업소 이용의 날'로 지정·운영한다.

이를 위해, 7월 27일 춘천 풍물시장 인근에서 도·춘천시 소속 공무원, 소비자 단체, 물가모니터요원 등 30여 명이 참여하여 “우리동네 착한소비 기지개 켜고, 착한가격업소 무지개꽃 피우자!” 캐치프라이즈를 선포하고 캠페인 시작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장날을 맞아 풍물시장을 찾은 도민들과 상인, 터미널 인근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리플릿과 물티슈 등 홍보물품을 배부하고 점심시간을 활용하여 터미널 인근 착한가격업소를 방문하여 ‘착한꾸러미’를 전달 후, 점심식사를 통해 가게 어려움을 덜고 매출 증진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같은 날 일부 시·군에서도 각 지역 시장 인근에서 동시 다발적으로 캠페인에 동참하여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하는 등 물가안정에 주력한다.

아울러, 제작된 홍보물을 공공기관, 학교, 노인복지시설 등에 배부하고 도·시·군 공식 홈페이지와 SNS에 게재하는 등 온·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홍보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전길탁 경제진흥국장은“유가상승, 농·축·수산물 수급불안정 등에 따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해 온 착한가격업소를 도·시‧군 공무원들이 솔선수범 이용하여 물가안정에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를 통해 소비자와 소상공인 모두가 상생하는 경제선순환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을 전했다.

한편, 강원도는 지난 5월 착한가격업소 이용 활성화와 제도정착을 위해'강원도 착한가격업소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마련하고자 새로운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안전기원제 개최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는 25일 오전 11시 제주시 도두동 일원 ‘제주공공하수처리시설 현대화사업’ 현장에서 사업의 안전한 추진과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개최했다.이번 안전기원제는 현대화사업 통합관리동 및 수처리시설 완공에 따른 사무실 이전과 수처리시설 조기 가동으로 안정적인 하수처리 운영체계를 구축하고, 2단계 공사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날 행사에는 좌재봉 상하수도본부장을 비롯해

대구시교육청, 추석 명절 맞아 군부대 위문 방문

[뉴스스텝] 대구시교육청은 9월 25일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공군 제3171부대를 방문해 국군 장병을 격려하고 위문품과 간식을 전달했다. 이날 방문은 추석 명절을 맞아 따뜻한 사랑의 마음을 나누고,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 방위와 시민의 안전을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있는 장병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강은희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토방위, 대민지원 등을 위해 헌신하는 국군장병의

광주광역시 교통 혁신 어떻게?, 30일 정책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도시철도 2호선 신규 교통 수단 도입과 광역경제권 연결이라는 과제를 앞두고 광주시의 교통 혁신 방안을 모색하는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정준호 국회의원(광주 북구갑)과 박필순 광주시의원(첨단1동·2동)은 30일 광주시의회 대회의실에서 ‘광주 교통체계 혁신 방안 모색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번 토론회는 광주 교통 현황을 점검하고, 향후 방향성에 대해 전문가와 전문기관, 의회가 참여해 광주지역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