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3차 총회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8:25:05
  • -
  • +
  • 인쇄
2024~2025 문화관광축제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한마음으로 준비하기로 결의
▲ 2024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 3차 총회 개최

[뉴스스텝]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회는 5일 진안군청 강당에서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마이산 북부에서 개최되는 "2024 진안홍삼축제"의 세부 내용을 논의하는 제3차 총회를 열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축제장 배치와 세부프로그램 등에 대한 안건 승인이 진행됐다.

안건 승인 후에는 축제 추진과 관련한 토의가 활발히 이뤄졌다.

위원들은 2024부터 2025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된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바가지요금 근절, 친환경 축제, 사고 없는 축제 추진 등을 실천하기 위해 모두 함께 노력하기로 뜻을 모았다.

올해 축제는 '세계최대 홍삼칵테일쇼'와 개막퍼포먼스로 '진안의 영광'이 화려한 막이 오를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진안홍삼킹덤을 지켜라!', 진안의 인삼과 홍삼을 테마로 '蔘,蔘(삼삼)한 주제관, 체험프로그램'등을 운영하며, '진안고원 트로트페스티벌', '진안군 청소년 문화축제'등 공연행사가 진행된다.

또한 전국 자전거 동호인들이 기다리는 '투르드 진안고원'대회와 구름재 박병순 시조시인 선양 전국시낭송대회 '마이산의 메아리' 등이연계행사로 열려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 선정된 "2024 진안홍삼축제" 포스터는 마이산 북부의 미로공원에 영감을 받아 진안홍삼축제가 즐거움이 가득해 헤어나기 힘든 미로 같은 축제가 되길 바라는 뜻을 담아 제작돼 신선한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정배 진안홍삼축제추진위원장은 “위원들이 열정과 관심을 갖고 축제 준비를 하고 있다”며 “대한민국 문화관광축제의 명성에 걸맞게 알차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끝까지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북교육청, 산불 대응 수범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 발간

[뉴스스텝] 경북교육청은 26일 본청 라운지 102에서 2025년 봄 대형 산불로 큰 피해를 입은 교육 현장의 대응과 극복 과정을 담은 산불 대응 수범 사례집 ‘산불을 이겨낸 초록빛 희망이야기’를 발간하고, 이를 기념하는 뜻깊은 자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례집은 산불이라는 재난 상황 속에서 학교와 교육기관이 어떻게 대응하고 회복해 왔는지를 기록한 경북교육청 최초의 산불 대응 공식 기록집이다. 교육

전라남도교육청 K-에듀센터, 함평골프고 학생 글로컬 역량 강화 지원

[뉴스스텝] 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함평골프고등학교가 1월 19일부터 2월 1일까지 미국 앨라배마주와 조지아주 일원에서 운영하는 국제교류에 스포츠‧인문 프로그램을 지원했다고 밝혔다.이번 프로그램에는 함평골프고 학생선수 12명이 참가해 국제 스포츠 환경을 직접 경험하고, 진로·진학 탐색과 글로벌 리더십 역량 강화를 목표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전남 글로컬 K-에듀센터는 한인 교수 세미나 스포츠

충남도의회, 요양보호사 교육 우수기관 지정 및 지원

[뉴스스텝] 충남도의회가 고령사회의 핵심 돌봄 인력인 요양보호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도내 요양서비스의 질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제도적 기반을 전국 최초로 마련한다. 충남도의회는 박정수 의원(천안9·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충청남도 우수요양보호사교육기관 지정·운영에 관한 조례안'이 제363회 임시회 보건복지환경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조례안은 교육 품질이 우수한 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