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군 지도읍 지명고등학교, 갯벌 플로깅 실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12 18:25:21
  • -
  • +
  • 인쇄
해양 정화 활동으로 지역사회에 환경 사랑 실천
▲ 신안군 지도읍 지명고등학교, 갯벌 플로깅 실시

[뉴스스텝] 지도읍 지명고등학교 교사와 학생 35명은 12일 지도읍 젓갈 타운 및 거북섬을 중심으로 갯벌 플로깅 행사를 펼쳤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스웨덴에서 시작돼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했으며,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갯벌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지명고 학생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주우니 몸도 건강해지고 환경도 깨끗해져 좋은 운동인 거 같다”라고 말했다.

지명고등학교 성덕호 교장은 “학생들이 직접 해변을 청소하면서 해양오염의 심각성을 몸소 느낄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가치관이 형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박상규 지도읍장은 “성덕호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교사, 학생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해양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깨닫는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도읍 인근 갯벌은 2013년 12월 31일 신안 갯벌도립공원으로 지정됐으며, 거북섬까지 약 250m 탐방로가 조성되어 관광객 및 지역 주민들이 찾는 아름다운 관광지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산시, 안산사이언스밸리 과학축제 성료… 로봇·AI 기술 한자리에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1일과 2일 주말 이틀간에 걸쳐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에서 개최된 ‘2025 안산사이언스밸리(ASV) 과학축제’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3일 밝혔다.이번 과학축제는 안산시가 주최하고, (재)안산시청소년재단 상록청소년수련관·(재)경기테크노파크·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경기도안산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했다.‘미래와 함께하는 혁신도시 안산, ASV’라는 슬로건으로 진보·혁

안산시, 제9회 생명 사랑 걷기 축제에 시민 3만 명 함께해

[뉴스스텝] 안산시는 지난 2일 안산문화광장에서 열린 ‘제9회 생명사랑 걷기축제 · 건강체험 한마당’ 행사가 3만여 명의 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사단법인 굿프랜드복지재단이 주최하고 상록수·단원보건소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산시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와동종합사회복지관이 공동 주관했다.‘시민이 함께 걷고, 체험하며 건강과 생명의 가치를 나누는

홍천군, '2025 민·관·군 화합 한마당 민속행사' 성황리 진행

[뉴스스텝] 홍천군은 10월 31일 토리숲 및 꽃뫼공원 일원에서 '2025 민·관·군 화합 한마당 민속행사'를 성황리에 진행됐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홍천군 10개 읍·면과 지역 기관·단체, 군부대가 함께 참여해 지역사회와 군이 하나로 어우러지는 소통과 화합의 장으로 펼쳐졌으며, 제23회 홍천 인삼·한우 명품축제와 제10회 홍천 사과축제와 연계되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진행됐다.행사에서는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