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복지TV충북방송, 장애인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5 18:25:45
  • -
  • +
  • 인쇄
제1회 장애인 작품전시회 ‘희망을 잇다’개최
▲ 청주시 복지TV충북방송, 장애인 작품전시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복지TV충북방송은 지난 4일 오전 청주시 제2임시청사인 문화제조창 로비 1층에서 제1회 장애인 작품전시회 ‘희망을 잇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탁월한 재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세상 밖으로 나오지 못하고 있는 그 재능을 복지TV충북방송이 이끌어낼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미술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 인재 발굴과, 장애인들이 손수 만든 작품을 판매하며 경제적으로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전시회를 위해 2개월 전부터 출품자 모집을 시작해 2개월간 총 53명의 장애인 작가를 모집, 총 128점의 작품을 전시했다.

또한 수여식에는 장애인 작가의 미래를 응원하는 의미를 담아 복지TV충북방송 작가상을 비롯해 미래작가상, 창작상 등 총 30명의 작가에게 상장을 수여했다.

한편 복지TV충북방송은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 장애인 및 어르신을 위한 이미용 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단체와 협력해 장애인과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에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콘텐츠진흥원 지원작 영화 '내 이름은', 베를린국제영화제 공식 초청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콘텐츠진흥원이 제작을 지원한 영화 ‘내 이름은’이 세계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베를린국제영화제 포럼 부문에 공식 초청됐다.q영화 ‘내 이름은’은 제주콘텐츠진흥원의 2025년 영상물 제작비 지원작으로 선정돼 제작비 지원은 물론 촬영 행정 지원 등 제작 전반에 걸친 체계적인 지원을 받았다. 제주 4.3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자신과 어울리지 않는 이름을 버리고 싶어 하는 1

노원구, 겨울 테마파크 '2026 노원 씽씽눈썰매장' 성료

[뉴스스텝] 서울 노원구가 지난 한 달간 운영한 '2026 노원 씽씽눈썰매장'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겨울철 구의 대표 사업인 '눈썰매장'은 구민들이 집 가까이 안전한 시설에서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과거 중랑천 변에서 운영하던 것을 2024년부터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내 종합운동장으로 옮기며 규모와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올해 역시 90m 길이의 대형 레

광진구, 공중케이블 정비 지자체 평가 3년 연속 최고 '상' 등급 달성

[뉴스스텝] 광진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관 ‘공중케이블 정비 지자체 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상’ 등급을 획득했다. 광진구는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에서 상위 2위를 차지해, 기준금 30억에 실적에 따른 배분금 5억 4천만 원이 추가된 총 35억 4000만 원의 사업비를 확보했다. 공중케이블 정비사업은 도로나 건물 등에 거미줄처럼 얽혀 주민들의 생활안전을 위협하는 전선과 방송통신용 케이블 등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