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수정도서관, ‘AI 콘텐츠 제작 교실’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07-04 18:25:47
  • -
  • +
  • 인쇄
▲ 수정도서관

[뉴스스텝] 성남도시개발공사 수정도서관은 ‘AI 콘텐츠 제작교실’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수정도서관은 시민들의 AI 리터러시 역량 강화를 위해 4월 2일부터 7월 2일까지 AI 콘텐츠 제작교실을 운영했다.

AI 콘텐츠 제작 교실은 ▲웹툰 제작 ▲동화책 만들기 ▲쇼츠 영상 제작 등 단계별로 구성돼 시민들에게 다양한 창작 경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웹툰 과정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해 시민들이 직접 제작한 ’슬기로운 수정도서관 이용백서‘ 웹툰 안내문을 도서관에 비치·배포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프로그램을 담당한 김지아 강사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교육으로 시민들이 AI 기술을 활용해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모습이 인상 깊었다”며 “특히 도서관 이용 안내문을 웹툰으로 표현한 작품들이 돋보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수정도서관은 하반기에도 AI 콘텐츠 제작 교실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만기 창원특례시 문화관광체육국장, 진해아트홀 현장 방문

[뉴스스텝] 창원특례시는 23일 오후, 김만기 신임 문화관광체육국장이 오는 9월 개관을 앞두고 있는 진해아트홀을 방문해 개관 준비 전반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현장에서 근무 중인 창원문화재단 직원을 격려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 방문은 개관을 준비 중인 진해아트홀의 전반적인 시설 관리 상태와 운영 준비 현황을 직접 확인하고,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사전 점검을

“함양 누정(樓亭) 문화”의 가치를 한 권에 담다

[뉴스스텝] 함양문화원에서 전통과 선비정신을 대표하는 누정 문화를 집대성한『함양 누정(樓亭) 문화』를 발간했다.『함양 누정 문화』는 지리산과 덕유산 자락의 수려한 자연환경 속에서 형성된 함양의 누정 문화를 체계적으로 정리한 기록물로, 지역의 역사·인문·건축·자연환경이 어우러진 문화유산의 가치를 폭넓게 조명하고 있다.이번『함양 누정(樓亭) 문화』에서는 함양에 현존하거나 기록으로 확인되는 모든 형태의 누각과

광주김치축제, 문광부 ‘문화관광축제’ 지정

[뉴스스텝] 광주시 대표축제인 광주김치축제가 문화체육관광부의 ‘2026~2027 문화관광축제’로 지정됐다.광주광역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한 ‘2026~2027 문화관광축제’에 광주김치축제가 포함됐다고 26일 밝혔다.이번 선정은 전문가·소비자·지역주민 평가 결과를 종합해 이뤄졌으며, 바가지요금 등 부정적 요소 발생 여부와 관광객 편의 제고를 위한 축제 수용 태세가 주요 평가로 반영됐다.‘2026~2027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