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이효원 시의원, 독일 바덴뷰르텐베르그 주의회 대표단의 서울특별시 방문 환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18 18:15:27
  • -
  • +
  • 인쇄
콘라드 아데나워 재단 한국사무소와 함께 서울시의회 교류 협력 가교
▲ 서울특별시의회 교통위원회와 정책교류 간담회

[뉴스스텝] 서울특별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이효원 의원(비례, 국민의힘)은 5월 16, 17일 양일간 독일 바덴뷰르템베르그 주의회 대표단의 서울특별시의회 방문, 서울시 종합교통관제센터 토피스(TOPIS) 견학과 서울창업허브 공덕 방문 일정을 함께했다.

5월 16일 바덴뷰르템베르그 주 마누엘 하겔(Manuel Hagel) 원내대표를 포함한 9명의 대표단은 이효원 의원과 함께 서울특별시의회 김현기 의장을 예방하여 서울시의회와의 우호 협력에 대해 논의하며 앞으로 활발히 교류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이효원 의원은 대표단과 서울시의회 교통위원회가 함께한 “메트로폴리탄 서울시의 모빌리티”에 대한 정책 교류 간담회에서 사회자로 참여했으며 대표단과 함께 토피스(TOPIS)를 방문하여 미래교통 인프라를 직접 체험했다.

다음날인 5월 17일 이효원 의원과 바덴뷰르템베르그 주의회 대표단은 sba 서울경제진흥원의 서울창업허브 공덕을 방문하여 서울의 스타트업 지원 시설을 확인하고 서울창업허브 스타트업 입주 기업 간담회를 통해 우수 창업 기업을 육성하고 지원하는 서울시의 스타트업 지원 방향과 주요 성과에 대해 확인했다.

이효원 의원은 “독일 바덴뷰르템베르그 주의회 하겔 원내대표와 대표단의 서울특별시 방문을 환영한다, 서울의 모빌리티와 스타트업 등 우수정책을 보여드릴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하며, “토피스와 서울창업허브를 대표단과 함께 방문해주신 아데나워 재단의 토마스 요시무라 (Thomas Yoshimura) 대표께도 감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 의원은 “올해는 한독 수교 140주년이 되는 뜻깊은 해”라고 말하며 “바덴뷰르템베르그 주는 독일 대표 기업들의 본사가 있는 제조업과 금융업이 발달한 곳이다, 바덴뷰르템베르그 주의회와 서울시의회 교류 만남을 통해 앞으로 활발한 정책교류가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신안군 ‘따뜻한 동행으로 마음을 잇다’

[뉴스스텝] 신안군 임자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11일 지역 내 문화 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특별한 내 고장 명소 체험활동인 ‘배낭 메고! 자유여행!’ 나들이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평소 외부 활동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고 따뜻한 지역 공동체의 의미를 더했다.2세 영유아부터 82세 어르신까지, 다문화 가족 및 홀몸 어르신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수능 이후에도 안전하게” 청주교육지원청, 교외생활지도 실시

[뉴스스텝] 청주교육지원청은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전후하여 학생들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과 비행 예방을 위해 관내 주요 지역에서 교외생활지도를 실시한다.이번 교외생활지도는 수능 전날인 12일 금천광장 일대를 시작으로, 수능 당일인 13일에는 흥덕경찰서 SPO와 협력하여 개신동 학원가 및 상가, 공원 주변과 청소년광장 및 성안길 일대를 돌며 청소년 밀집지역에 대한 생활지도를 강화한다.또한, 수능

소상공인과 함께 만드는 ‘음성군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토론회’ 개최

[뉴스스텝] 음성군이 13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소상공인과 함께 만드는 ‘음성군 지역상권 경쟁력 강화 토론회’를 개최했다.이번 토론회는 음성군과 극동대학교 RISE사업단이 공동 주최·주관했으며, 지역 소상공인과 주민, 군의원, 전문가 등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군 지역 상권의 현황을 진단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음성군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충북소상공인지원센터, 충북신용보증재단의 소상공인을 위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