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흥덕보건소, 어린이 비만 예방 프로그램 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2-04 18:15:26
  • -
  • +
  • 인쇄
3개월 간 진흥초 학생 20명 대상 이론 및 실습 교육 진행
▲ 흥덕보건소, 어린이 비만 예방 프로그램

[뉴스스텝] 청주시 흥덕보건소는 어린이 비만예방 프로그램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을 오는 5일 종료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놀이터는 진흥초등학교 돌봄교실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지난 8월부터 진행됐다.

신체활동 교육 12회, 영양교육 12회, 사전, 사후 신체 계측 등이 이뤄졌다.

3개월 동안 학생들은 골고루 먹기의 중요성과 채소, 과일 섭취 늘리기, 건강한 당 성분에 대해 알아보는 이론교육을 들었다.

또 건강한 음식 만들어 보고 먹어보기 등 실습 시간을 가졌고, 훈련 사다리, 훌라후프, 공 등의 교구를 사용해 다양한 신체활동 방법을 익혔다.

방영란 흥덕보건소장은“건강생활습관은 초등학교 시기에 형성돼 청소년기, 성인기, 노년기까지 이어진다”며 “이번 교육이 건강 돌봄놀이터 참여 어린이들의 건강한 생활 습관 형성에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경주시, 둔황과 우호도시 협정 체결… 포스트 APEC 국제교류 첫발

[뉴스스텝] 17일부터 22일까지 5박 6일간 중국 둔황·베이징을 순방 중인 주낙영 경주시장이 18일 둔황시와 우호도시 협정을 체결했다. 경주시는 19일 이같이 밝혔다.경주시 대표단은 17일 인천공항을 출발해 난징과 란저우를 거쳐 둔황에 도착했으며, 순방 첫 공식 일정으로 18일 오전 둔황시 도시계획관을 시찰한 뒤 오후에 주젠쥔 둔황시장과 협정서를 교환했다. 협정식에는 이동협 경주시의회 의장, 이상걸 경주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 체결

[뉴스스텝] 진도국민해양안전관은 지난 14일에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식에는 김민서 진도국민해양안전관 운영대표와 김언식 상주시 청소년해양교육원 원장이 참석했으며, 청소년에 대한 안전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직무에 필요한 교육 협력 해양안전 교육 과정 개발과 운영 교육 정보 및 인적자원 교류 공동 홍보 활동 등을 함께 추진한다.또

보은교육지원청, '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 실시

[뉴스스텝] 보은교육지원청은 19일, 남부3군 교직원 30명을 대상으로‘2025. 디지털교육 선진지 탐방’을 실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탐방은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대응하여 AI·디지털 기술 기반의 교육혁신 방향을 모색하고 교직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탐방단은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구글코리아 본사를 방문해 생성형 AI를 활용한 맞춤형 학습 서비스와 글로벌 수준의 에듀테크 활용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