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남구 청년일자리카페, ‘청년멘토단, 취업선배 멘토데이’성료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0-06 18:15:45
  • -
  • +
  • 인쇄
'청카' 출신 취업선배들이 취업성공 노하우 生生(생생)하게 전달
▲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멘토단을 구성해 취업선배가 들려주는 취업준비 노하우와 현직 실무 경험 등을 전수하는 ‘청년멘토단, 취업선배 멘토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뉴스스텝]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청년멘토단을 구성해 취업선배가 들려주는 취업준비 노하우와 현직 실무 경험 등을 전수하는 ‘청년멘토단, 취업선배 멘토데이’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청년멘토단, 취업선배 멘토데이’는 2024년도 지역특화 청년사업(중앙청년센터 공모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청년들의 성공 취업 도모와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멘토단은 청년일자리카페 출신 취업자 15명(공기업 7명, 사기업 8명)으로 구성해 1대 1 멘토링 형식으로 진행했다.

취업 선배는 공기업 7명(국민건강보험공단, 울산항만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전력공사 등)과 사기업(삼성전자, 현대자동차, 기아, HD한국조선해양, BGF로지스 등) 8명으로 하반기 공채 시즌에 대비해 취준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인 취업 준비 방법을 알려주었다.

취업 준비생들은 원하는 분야의 취업 선배 부스를 자유롭게 찾아다니며 평소 취업 준비를 하면서 궁금했던 취업성공 전략, 현장 실무 이해 등을 1대 1로 질의하고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행사에 참여한 취업준비생은 “현직자와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은 있어도 나와 비슷한 출신 지역, 학교 등의 취업 선배를 직접 만나 궁금한 것들을 해소할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멘토단은 청년일자리카페에서 도움을 받아 취업한 청년들이 취업 선배가 돼 취업준비생들에게 취업 성공 노하우와 기업·직무별 실무 경험을 공유하는 멘토링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남구 청년일자리카페는 하반기에도 청년 구직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은 청년일자리카페를 방문하거나 전화 및 인스타그램링크트리로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제주도의회 김기환 의원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추진에 우려 표명 “지정취지, 보상방안 마련 등 신중한 추진검토 필요”

[뉴스스텝]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 김기환 의원(더불어민주당, 제주시 이도2동갑)은 2025년 11월 21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제444회 제2차 정례회 환경도시위원회 제4차 회의 2025년 상하수도본부 예산안 심사에서 최근 도민사회에서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상수원보호구역 일부 해제와 관련하여 상수원보호구역 지정의 취지, 도민사회의 의견, 해제 이후의 관리 대안등을 충분히 고민하고 검토하면서 결정할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 한마음 효 잔치 개최

[뉴스스텝] 새마을운동 강릉시지회(지회장 전제철)는 21일 금요일 오전 11시 남항진 세인트컨벤션 웨딩홀에서 심재빈 강릉시노인회장을 비롯한 읍면동별 초청 어르신 300여 명을 모시고 한마음 효 잔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당초 5월 어버이날과 연계하여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제21대 대통령선거 기간과 강릉시 가뭄 재난 시기가 겹치며 11월 늦가을로 변경 개최하게 됐다. 행사는 부모님께 효도하고 어르신을 공

경남도일자리종합센터, 직업상담사 역량강화교육으로 취업지원서비스 강화

[뉴스스텝] 경남투자경제진흥원은 21일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대회의실에서 직업상담사, 시군 담당자 40명을 대상으로 ‘2025년 시군 직업상담사 직무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이번 교육은 취업 상담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구직자 나이가 올라가는 시군의 노동시장 현황에 맞춰 중·장년 은퇴 설계와 자산관리에 대한 취업특강을 비롯해 상담사 소진 예방을 위한 체험활동 등을 진행했다.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