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읍, 시정 주요 투자사업 적극 홍보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2-28 18:10:19
  • -
  • +
  • 인쇄
▲ 남양주시 진건읍, 시정 주요 투자사업 적극 홍보

[뉴스스텝] 남양주시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7일 진건읍 이장회의에서 34개리 이장들을 대상으로 시에서 추진중인 진건읍 내 주요 투자사업과 주민 숙원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했다.

이날 회의에서 문흥기 센터장은 △강동하남남양주선(9호선) 연장 △GTX-B노선 △지방도 383호선(진건~오남) 도로 개설 등 주민 생활과 밀접한 교통 인프라 사업을 설명했다.

또한, △개발제한구역 훼손지 복구사업 △진건체육센터 건립 △(가칭)정약용 공원 조성 등 도시개발 및 문화·체육 분야의 주요 정책을 소개하며, 향후 추진 계획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주민 숙원사업의 진행 상황을 설명하고, 원도심과 왕숙 신도시의 지속가능한 상생발전을 위한 ‘진건 상생발전협의체’의 활동 상황도 알렸다.

진건읍 내 주요 정책 사업 추진을 위해 앞으로 5년간 약 4조 800억 원의 투자가 이뤄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교통망이 확충돼 이동이 더욱 편리해지고, 일과 휴식, 문화가 어우러지는 활기찬 도시로 거듭날 전망이다.

문흥기 센터장은 “시에서 추진중인 주요 투자사업과 정책들이 지역 주민들께 정확하게 전달되고 홍보될 수 있도록 이장님들의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앞으로도 시정 주요사업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지역 주민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건읍에서는 지난 2월 18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이어, 2월 24일에는 방위협의회를 대상으로 시정 주요 투자사업 계획을 공유했으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노인회 등 다양한 지역 단체와의 추가 설명회를 통해 주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13회째‘진주시장배 족구대회’성료

[뉴스스텝] ‘제13회 진주시장배 족구대회’가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진주시 모덕체육공원 족구장에서 개최됐다. 진주시가 주최하고 진주시족구협회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동호인 상호간 단합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생활체육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이번 대회에는 330여 명의 족구 동호인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벌였다. 진주시 5개 부 및 경상남도 1개 부가 참가하여 조별 예선리그 후 본선 토너먼트 경기로

함평군, 외국인 노동자와 '상생'하는 일터 문화 조성 앞장

[뉴스스텝] 전남 함평군이 지역 산업 현장의 외국인 근로자 권익 보호를 위해 고용주 대상 노동인권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함평군은 지난 11일 함평엑스포공원 주제영상관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사업장 고용주를 대상으로 노동인권 교육이 진행됐다”고 15일 밝혔다.교육은 외국인 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와 인권 존중을 통한 상생의 고용 문화 확산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교육에는 관내 계절근로자 및 제조업 등

여수시도시관리공단,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내부강사 자격 이수

[뉴스스텝] 여수시도시관리공단은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이 실시한 ‘청렴교육 내부강사 양성과정’에서 부서별 청렴교육 담당자 9명이 전원 수료했다고 15일 밝혔다.이번 과정은 부서별 청렴 담당자를 내부 강사로 양성해 전문성을 높이고, 자체 청렴교육의 효과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교육 과정에서는 △부패·공익신고 제도 △청탁금지법·이해충돌방지법 △갑질금지 및 행동강령 △청렴사례와 감사실무 등이 다뤄졌다. 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