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휴일에도 지역 발전에 기여한 단체들 행사 참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12-21 17:25:23
  • -
  • +
  • 인쇄
이 시장 “연말에 다양한 기관ㆍ단체 행사로 바쁜 일정 소화하지만, 뜻깊은 활동하는 시민 만나 응원하는 것은 시장의 책무라 생각”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20일 열린 '제2회 용인특례시 생활문화예술대상' 행사에 참석해 지역 예술인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뉴스스텝]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주말인 20일 지역내 다양한 행사에 참여해 시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이날 오전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제5회 용인특례시 청소년 문화축제’ 시상식을 시작으로 휴일 일정을 시작했다.

용인시 학원연합회가 주최·주관한 이 행사에는 이상일 시장을 비롯해 지역내 학생과 학부모, 학원연합회 관계자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청소년 문화축제는 ▲디자인씽킹 ▲쇼츠(Shorts) ▲음악경연 ▲미술사생대회 ▲영어스피치 등 5개 부분에서 학생들이 참여해 서로의 실력을 선보이고,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한 문화행사다.

시상식에서는 각 부분에서 출중한 실력을 뽐낸 학생 20명이 대상(용인특례시 시장상)을 수상했고, 20명의 학생이 최우수상, 36명의 학생이 우수상, 24명의 학생이 특별상을 받았다.

이상일 시장은 "청소년들의 꿈과 상상력을 발휘할 기회를 마련해 준 용인시학원연합회 이경호 회장님과 임원진 등 관계자들께, 문화축제에 적극 참여한 청소년 학생들에게, 뒷바라지를 잘 해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며 "오늘 상을 받는 청소년들이 1백여명이나 되는데 이번 수상 경험은 장차 청소년 여러분들이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인 만큼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처인구 이동읍에 있는 ‘권숙자안젤리미술관’에서 열린 ‘1004 아름다운 동행’ 자선전 행사에 참석해 축하했다.

‘1004 아름다운 동행’ 자선전은 95명의 작가가 210점의 작품을 출품하고, 판매된 작품의 수익금 50%를 자선단체에 기부하는 행사다.

미술관 측은 대중과 소통하고, 소외계층을 돕기 위해 자발적으로 나선 작가들의 작품을 12월 11일부터 내년 1월 26일까지 전시한다.

이상일 시장은 "작가들께서 훌륭한 작품 전시를 통해 용인의 문화예술 품격을 높여주시고 작품 매매로 생기는 수입의 일정부분을 떼어내서 어려운 처지의 이웃들을 돕기 위한 기부활동을 해주시는데 대해 경의를 표한다"며 "작가들이 이웃들과 아름다운 동행을 할 수 있도록 멋진 장을 펼쳐주신 권숙자 안젤리미술관 관장님과 관계자들, 구상ㆍ비구상 작품들을 출품해 주신 작가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했다.

이 시장은 오후 4시에는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제2회 용인시 생활문화예술대상’ 시상식에 참석해 지역의 생활문화와 예술의 품격을 높이는 데 기여한 예술가들을 격려했다.

용인생활문화예술협회가 주최·주관한 이 행사에서는 21명의 지역 예술가들에 대한 시상이 진행됐고, 생활문화예술협회 회원들의 축하 공연이 이어졌다.

이 시장은 "2016년 설립된 용인시생활문화예술협회는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시민들이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많이 마련하고 있으며, 여러 장르에 걸쳐 다양한 문화예술 교육 및 발표 프로그램을 가동하고 있다"며 "훌륭한 활동으로 상을 받으시는 분들께 축하드리고 시상을 통해 생활문화예술 진흥에 기여한 시민들께 자긍심을 고취해 주신 김춘화 용인시생활문화협회 회장님과 정형재 처인지회 회장님, 유미경 기흥지회 회장님, 최재혁 수지지회 회장님을 비롯한 협회 관계자들께 감사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밖에도 이날 태성중고 총동문회 송년회 참석 등 여러 일정을 소화했다.

이 시장은 “송년시즌이라서 참으로 많은 행사가 열리고 있다"며 "용인을 위해 뜻깊은 활동을 하는 시민들을 응원하겠다는 생각으로 여러 행사에 참석해 인사를 하고 다니기 때문에 주말에도 상당히 바쁘고 때론 컨디션이 좋지 않을 정도로 지치기도 하지만 훌륭한 일들을 하는 시민ㆍ단체들과 소통하며 감사의 뜻을 전하는 것은 시장의 책무라는 마음가짐으로 많은 일정들을 소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양주시,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우수기관 수상

[뉴스스텝] 양주시보건소가 최근 한국사회보장정보원이 주관한 ‘2025년 모바일 보건소시스템 활용 성과대회’에서 AI(인공지능)·IoT(사물인터넷)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운영 성과를 인정받아 장려상을 수상했다.이번 성과대회는 모바일 보건소시스템을 활용해 우수한 운영 성과를 거둔 기관을 선정해 포상하는 자리로, 양주시는 어르신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양주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 AI·영어·웃음치료사 등 교육 수강생 모집

[뉴스스텝] 용인특례시 기흥평생학습관은 29일부터 31일까지 생성형 인공지능(AI), 웃음치료사, 영어 등 ‘2026년 제1차 정기·장기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1일 밝혔다.정기교육은 가정에서 즐기는 홈베이킹 등 조리 분야(6개) 기초 코바늘 감성 가득 손뜨개 등 기술 실용 분야(2개) 생성형 AI활용 교육 등 정보화 분야(6개) 공경매 절차 및 권리분석 등 인문 교양 분야(2개) 아름다운 손글씨 한글

용인특례시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 2025년 경기도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 선정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최근 마북동 주민자치위원회가 ‘맑은하천 사회공헌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았다고 21일 밝혔다.위원회는 지난 17일 경기도 수자원본부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성과보고회’에서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지난 2023년 경기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받은 데 이은 두 번째 수상이다.위원회는 올 한 해 마북천 일대에서 정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