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단풍구경 멀리 갈 필요 없어요…“양천 단풍길 10선” 선정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4-11-03 18:05:25
  • -
  • +
  • 인쇄
신트리공원 가는길, 목동9단지 사잇길, 신정산둘레길 등 10곳 선정, 총연장 10.84km
▲ 걷기 좋은 ‘양천 단풍길 10선’

[뉴스스텝] 양천구는 서울시 내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시기가 늦더위로 인해 예년보다 늦어진 가운데, 주변에서 쉽게 단풍길을 벗 삼아 가을의 정취와 낭만을 느낄 수 있도록 ‘양천 단풍길 10선’을 선정해 소개했다고 밝혔다.

‘양천 단풍길 10선’은 규모가 총 10.84km로, 수종은 우리에게 친숙한 은행나무와 느티나무, 왕벚나무를 비롯해, 도심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아름다운 메타세쿼이아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양천 단풍길’은 총 10곳으로 ▲용왕산둘레길(목동 199-51) ▲달마을공원 산책로(목동 946-1) ▲목동9단지 사잇길(목동서로10길) ▲목동13단지 사잇길(목동동로6길) ▲갈산공원 메타세쿼이아길(신정동 162-56) ▲신트리공원 가는길(목동동로2길) ▲신정산둘레길(신정동 521) ▲신월근린공원 산책로(신월동 987-2) ▲안양천 제방길(양화교~오금교) ▲서서울호수공원 산책로(남부순환로64길20)이다.

특히 서울시에서 선정한 ‘서울 단풍길 103선’에도 포함된 ‘신트리공원 가는길(신트리공원~목동10단지)’은 느티나무길의 연장으로 아늑한 단풍 터널을 이루며 주변 신트리공원과 바로 연결되어 산책 및 휴식, 운동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다.

‘목동9단지 사잇길’도 ‘서울 단풍길’에 이름을 올렸다. 목동9단지 사잇길은 아파트 밀집지역 내 위치해 주변 신월로 디자인거리와 연속된 공간으로, 터널형으로 조성된 느티나무 가로수가 여느 단풍 명소에 못지않게 아름다운 경관을 선사한다.

‘신정산둘레길’은 경사가 완만한 데크길로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거닐며 숲속 단풍을 가까이서 만나볼 수 있고, 수변 생태계와 산책로가 어우러진 ‘안양천 제방길’은 탁 트인 경관과 단풍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어 구민에게 사랑받는 노선으로 손꼽힌다.

한편, 양천구 곳곳에서는 걷기 좋은 ‘맨발 흙길’도 만나볼 수 있다. 구는 도심 속 자연을 활용한 건강한 여가 증진을 위해 지난해부터 공원 내 흙길 조성을 추진, 현재까지 ▲용왕산공원 ▲곰달래공원 ▲계남1,2공원 ▲수명산자락 등 16곳에 조성을 마쳤으며, ▲신트리공원 ▲갈산공원 메타세쿼이아숲 ▲서서울호수공원 등 8개소에도 조성 및 정비를 이어갈 방침이다.

이기재 양천구청장은 “이번 가을에는 가까운 양천 단풍길에서 바쁜 일상을 벗어나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느끼며 행복한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에게 휴식이 있는 일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