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보곡산골 산벚꽃축제 성료⋯9일간의 여정 마무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4-20 18:15:02
  • -
  • +
  • 인쇄
산꽃술래길 이벤트를 통해 주요 명소 부각
▲ 보곡산골 산벚꽃축제 현장

[뉴스스텝] 군북면 산꽃벚꽃마을 오토캠핑장 일원에서 개최된 보곡산골 산벚꽃축제가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의 여정을 마무리했다.

이번 축제는 산벚꽃 개화 시기에 맞춰 열렸으며 행사 기간 보곡산골의 산벚꽃 정취를 만끽하려고 찾아온 상춘객들이 몰리면서 그 어느 해보다 행사장이 북적였다.

특히, 축제장의 주차장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행사장 주변에 200여 대의 차량을 추가 주차할 수 있는 임시 주차공간을 마련하고 대형버스 주차장 내 임시화장실을 설치하는 등 관광객 방문 편의성을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산꽃술래길 주 진입로 안내소 설치를 비롯해 동선 정보 제공을 위한 무인 안내판 조성 등 전반적으로 산꽃술래길 안내 체계를 보강하며 관광객 걷기 여정의 만족도를 높였다.

산꽃술래길 주요 명소를 대상으로 진행한 보곡산골 보물 인증샷 이벤트는 준비된 상품을 모두 소진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으며 보이네요 정자, 봄처녀 정자, 산안송 등 주요 명소를 새롭게 부각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걷기 코스의 주요 반환점인 보이네요 정자에서 큐알(QR)코드 인증 시 추첨을 통해 지역 특산물을 자택으로 보내주는 건강걷기 투어 이벤트도 인기를 얻으며 봄철 걷기 좋은 명소로서 금산의 매력을 전국에 알렸다.

아울러 산꽃술래길을 배경으로 진행된 작은 음악회는 금산필하모닉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지역문화예술단체 11개 팀이 참여해 관광객의 걷는 여정에 재미를 더했다.

마을 주민들의 시 작품을 전시한 숲속 미술관과 압축포장 적치물(곤포사일리지), 라탄공예 등을 활용한 친환경 포토존도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했다.

행사장에서는 보곡산골만의 정취를 담은 광대나물을 활용한 비빔밥, 잔치국수, 가죽전, 야채전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해 관광객들의 만족도를 높였으며 인삼튀김, 닭강정, 가래떡구이 등을 맛볼 수 있는 보곡산골 간식판매코너도 준비돼 먹거리의 풍성함을 더했다.

이 밖에도 레몬꽃차 만들기, 꽃키링·라탄바구니 만들기, 전통 연 만들기, 풍선아트 등 가족 체험도 알차게 구성돼 축제의 즐거움을 배가시켰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행사가 개최된 보곡산골은 전국 최대 산벚꽃 자생 군락지라는 입소문이 더해져 전국적인 봄꽃 명소로 인지도가 높아지고 있다”며 “금산의 아름다운 산과 풍성한 산벚꽃이 함께한 금산에서의 추억을 기억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강릉시, 아프리카돼지열병 2만여 마리 긴급 살처분 완료

[뉴스스텝] 강릉시는 지난 17일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발생한 강동면 임곡리의 돼지농장에서 사육 중인 돼지 20,150두에 대한 살처분 작업을 19일 18시경 모두 완료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철저한 소독으로 전염병의 전파 차단을 위하여 별도로 살처분 이후의 방역대책을 수립했고 잔존물 처리와 소독 및 방역작업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살처분에 참여했던 종사자에 대해서는 농장 출입구에서 오염원을 제거하

“경산소방서 자인여성의용소방대,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최우수상 수상”

[뉴스스텝] 경산소방서는 경상북도 소방본부에서 주관하는 2025년 우수 의용소방대 선발에서 소속 자인여성의용소방대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026년 1월 1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 1년간(2025년 1월~12월) 활동 실적을 바탕으로 재난 현장 대응 능력 조직 활성화 및 운영관리 지역사회 봉사활동 기여도 교육․훈련 참여도 등 2개 분야 5개 항목 10개 지표를 종합적으로 심사했다. 자인여성의용소방대는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용인의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를 위해 수립된 전력과 용수 공급 계획을 신속하게 이행하는 것이 정부의 의무이자 책임”

[뉴스스텝] 용인특례시는 19일 처인구 이동읍 용인테크노밸리 일반산업단지에 입주한 기업인 ‘(주)에스앤에스텍’에서 현장 간부공무원 회의를 개최했다.이상일 시장은 이날 시청 간부공무원 30여명과 회의를 열고 용인에서 진행 중인 초대형 반도체산업 프로젝트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력과 용수, 도로·철도 등 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하고, 반도체산업 관련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면서 발전 방안을 논의했다.이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