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3동 어르신 행복 나들이… 행복 충전! 즐거움 가득!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3-05-04 18:15:20
  • -
  • +
  • 인쇄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일일봉사자로 활약
▲ 강화평화전망대

[뉴스스텝] 서울 성북구는 지난 2일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으로 ‘행복 충전! 즐거움 가득! 장위3동 어르신 행복 나들이’ 행사를 진행했다. 행사에는 장위3동 취약계층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40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의 특별한 점은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작년 8월부터 복지공동체 사업으로 시작한 ‘무인행복나눔가게’의 모금액 약 110만원으로 어르신들에게 봄 나들이를 통해 추억을 선물했다는 것이다. 이와 더불어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일일 봉사자로 어르신들의 말벗이 되어드리고 식사 등을 세심하게 챙겨 드리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게 나들이를 즐길 수 있도록 도왔다. 또한 장위3동새마을금고에서는 간식과 기념품을 후원해 행사를 더욱 풍성하게 했다.

그동안 코로나의 장기화와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평소 문화여가 체험의 기회가 적었던 어르신들은 이날 강화평화전망대에서 지척 거리의 북한 땅을 살펴보았고 강화 약쑥을 이용한 쑥뜸 및 족욕 체험을 하며 모처럼 힐링을 했다. 또한 강화풍물시장을 구경하면서 시장 상인들과 흥정도 해보고 활기찬 하루를 보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내가 20년 만에 나들이를 나오는 것 같다. 북한 땅도 처음 봐서 신기했고 쑥 족욕을 하고 나니 온몸에 혈액순환이 잘 되는 것 같아 좋았다. 모처럼 밖에서 맛있는 밥도 먹고 여러 사람들과 웃으며 사진도 찍고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내 행복하고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송창순 장위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르신들이 행복한 마을 만들기, 소외되는 이웃이 없는 마을 만들기를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앞으로도 어르신이 행복한 성북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태백시, 2025-2026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실시

[뉴스스텝] 태백시는 올겨울 인플루엔자 유행에 대비해 중증으로 진행될 위험이 높은 어린이·임신부·65세 이상 시민을 대상으로 오는 9월 22일부터 내년 4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태백시는 의료취약지역 특성을 고려해, 전국과 달리 65세 이상(1960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전체를 대상으로 연령 구간 구분 없이 10월 15일부터 무료 접종을 실시한다.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중

영암살이, 한 달간 살아보고 결정하세요

[뉴스스텝] 영암군이 이달 26일까지 두 지역 살아보기 체류형 정착 유도 프로그램 ‘영암살래? 영암살래!’ 참가자를 모집한다. 군서면 모정마을에 마련된 5세대 규모 단독주택에서 1달 동안 머물며 귀농귀촌을 실습하면서 영암에 정착하는 방법을 모색해 보는 프로그램이다. 영암군은 참가자들이 농촌 마을 속에서 이웃과 소통하며 지역 문화까지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는 영암군 이외 지역

단양군 새내기 공무원, 선배에게 실무 직접 배워

[뉴스스텝] 충북 단양군은 지난 17일, 임용 1년 이내 새내기 공무원 34명을 대상으로 ‘2025년 단양 새내기의 슬기로운 공직생활 입문 워크숍’을 개최했다.이번 워크숍은 새내기 공무원들이 빠르게 조직에 적응하고 실무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마련됐다. 민원, 감사, 회계, 공문서 작성, 개인정보 보호 등 주요 업무 분야의 팀장이 직접 강의를 맡아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 실효성을 높였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