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2025. 에디슨 발명메이커교실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7-27 17:51:05
  • -
  • +
  • 인쇄
3D프린터부터 UV캔버스까지! 충북Pro메이커센터에서 만나는 생생한 체험
▲ 자연과학교육원, 2025. 에디슨 발명메이커교실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은 26일, 미래 융합형 창의 인재 양성을 위한 '2025. 에디슨 발명메이커교실(발명체험교실)'을 충북대학교 내 충북Pro메이커센터에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에디슨 발명메이커교실의 첫 프로그램인 호기심교실을 수료한 초·중·고등학생 60명이 참여해, 충북Pro메이커센터의 첨단 장비와 창작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발명 체험활동을 하며 발명에 대한 흥미와 창의력을 키웠다.

발명체험교실은 학생들이 직접 만들고 조작하는 세 가지 메이커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글라이더를 제작하고 날려보는 활동을 통해 디지털 제작 기술과 비행 원리를 체험했고, 레이저 조각기를 활용해 강아지 무선 독서등을 제작하며, 기계적 구조와 동작 원리를 배우는 실습이 이루어졌다.

또한, UV 프린터와 LED 키트를 이용해 빛이 나는 반짝 캔버스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창작과 기술이 결합된 융합적 표현 활동을 경험했다.

충북Pro메이커센터는 충북대학교 내에 위치한 창작교육의 거점으로, 3D프린터, 레이저 조각기, UV 프린터 등 다양한 디지털 제조 장비를 갖추고 있어 학생들에게 실용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창의 체험의 장을 제공했다.

지성훈 자연과학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단순한 체험을 넘어 미래 기술과 예술이 융합된 창의교육이 이루어지는 뜻깊은 시간이었을 것”이라며, “충북Pro메이커센터 체험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발명의 즐거움과 가능성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심덕섭 고창군수, 고창 람사르습지도시의 가치를 세계에 알리다

[뉴스스텝] 심덕섭 고창군수가 헝가리 타타시에서 열린 ‘제4회 람사르 습지도시 시장단 회의(11월27~29일)’에 참석해 ‘고창형 주민 주도 습지도시 관리 정책’을 전 세계에 알렸다.‘제4회 람사르습지도시 시장단 회의’는 전 세계 27개국 74개 습지도시 시장단과 국제기구 관계자 등 200여명이 참석하며 진행됐다. 심덕섭 군수는 람사르습지도시의 공공-민간 파트너쉽 세션에서 고창군 습지도시 관리 사례를 발표

2025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 개최

[뉴스스텝] 울산시는 12월 1일 오후 3시 시청 본관 7층 상황실에서 ‘울산광역시 에너지위원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이날 회의는 에너지위원회 위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에너지 정책 방향 설정을 위한 주요사업 추진 상황 보고, 정책 자문 및 토의 순으로 진행된다. 회의는 울산시가 '울산광역시 수소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수립하는 수소산업 육성계획 수립연구

인천이 최초로 거리 공해 정당현수막 해법을 제시했다

[뉴스스텝] 정당현수막 난립이 전국적인 사회 문제로 떠오르면서 인천시가 2023년 추진했던 정당현수막 관리 강화 조례의 필요성이 뒤늦게 재조명되고 있다. 대통령이 직접 제도 개선을 지시하고 정부가 강력 조치를 예고하는 등 중앙정부 차원의 대응이 본격화되면서, 현행 법령으로는 실효적 규제가 어렵다는 지적이 현장에서 다시 제기되고 있다.문제 심각성이 전국적으로 확산되자 중앙정부도 대응에 나섰다. 대통령은 지난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