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환경교육센터와우, 환경 시민과 떠나는 지구여행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6-22 18:00:06
  • -
  • +
  • 인쇄
자연의 소리를 담다, 환경 시민과 함께한 두 번째 지구여행
▲ 경교육센터와우, 환경 시민과 떠나는 지구여행 운영

[뉴스스텝] 충청북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와우는 21일, 환경 시민과 떠나는 지구여행 두 번째 프로그램인 소리로 만나는 환경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주시립대청호미술관에서 도내 환경 시민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현재 열리고 있는 2025 대청호 환경미술제와 연계해 진행했다.

미술관에 전시된 참여작품을 전문 학예사의 해설과 함께 관람한 후 참가자들은 김준 작가와 함께 자연의 소리를 직접 녹음하고, 이를 바탕으로 사운드 박스*를 제작하는 예술 활동에 참여했다.
*사운드 박스: 소리를 녹음하여 녹음된 소리를 들을 수 있게 앰프와 스피커가 설치된 상자 모양의 작품을 의미

참여자들은 먼저 소리의 종류에 대해 배우고, 녹음기와 마이크 사용법을 익힌 후 자연 속으로 들어가 다양한 자연의 소리를 채집했다.

이어, 채집한 소리의 이미지를 그림으로 표현하고, 이 소리와 이미지를 활용하여 자연물이 포함된 사운드 박스를 제작했다.

모든 참여자들은 제작한 사운드 박스를 서로 발표하며 작가와 함께한 공동 참여 작품 활동을 마무리했다.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 “지역의 환경 행사와 연계하여 학생들을 포함한 환경 시민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와우센터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김해시,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 성황리 개최

[뉴스스텝] 김해시는 11일 김해문화체육관에서 ‘2025 특성화고-청년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해시와 경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관내 4개 특성화고(김해건설공업고·김해생명과학고·김해한일여고·진영제일고) 학생들과 청년, 그리고 중학생 등 600여명이 참여해 진로와 취업을 탐색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이번 행사는 2025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영천시의회, 제247회 임시회 폐회

[뉴스스텝] 영천시의회는 11일 열린 제24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끝으로 10일간의 의사일정을 마무리했다.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는 안건 의결에 앞서 권기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이 있었다.권기한 의원은 보현산댐 관광벨트 활성화 및 화북면 파크골프장 조성과 관련하여 문제점 및 해결방안에 대해 발언했다. 보현산댐 출렁다리 주변 식당 및 숙박시설 부족의 문제로 재방문객 증가보다는 일회성 관광으로 끝나는 실정

오산시, 가정보육어린이 대상 '건강과일 공급사업' 추진

[뉴스스텝] 오산시는 지역 내 미취학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 가정보육어린이 건강과일 공급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이번 사업은 오산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가정양육수당 또는 부모급여(현금)를 받고 있는 가정보육 가정에 신선한 제철 과일을 제공해 아동의 건강 증진과 함께 지역 농가 소비 확대를 도모하는 데 목적이 있다.신청은 오는 9월 19일까지 가능하며, 신청일 기준 오산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