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아름다운 가게와 취약계층에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전달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1-14 17:55:08
  • -
  • +
  • 인쇄
자원 순환 및 나눔의 가치, 아름다운 나눔보따리 어려운 이웃에 나눔
▲ 광양시, 아름다운 가게와 취약계층에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전달

[뉴스스텝] 광양시는 지난 11일 아름다운 가게와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생필품을 제공하는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아름다운 나눔 보따리’ 행사는 경제적, 환경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설 명절을 앞두고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전달하는 행사다.

나눔 보따리는 20만 원 상당의 식료품(라면, 참치 통조림, 간장, 식용유 등)과 생활용품(치약, 칫솔, 샴푸, 휴지 등)으로 구성됐으며, 150여 명의 배달천사(봉사자)가 저소득 어르신 가구, 저소득 1인 가구, 겨울철 에너지 취약계층 등 총 100가구에 100묶음의 나눔 보따리를 전달했다.

이날 일일 배달천사로 함께한 정인화 광양시장 또한 저소득 어르신 가구를 방문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한편, 광양시는 2023년 12월 11일부터 12월 29일까지 19일간 896개의 물품을 기부했고, ‘광양시와 함께하는 아름다운 하루’ 판매 행사로 발생한 수익금 163만 원을 지난해 2월 ‘아름다운 나눔보따리’에 이바지한 바 있다.

광양시는 을사년 새해에도 기부 및 판매 행사를 통해 자원 순환 및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계획이다.

정인화 광양시장은 “이번 나눔 행사를 통해 자원 선순환과 촘촘한 복지플랫폼 구축에 모두 기여할 수 있었다”며 행사의 의의를 밝혔다.

이어 "광양시는 인공지능 캔/투명 페트병 자동 수거기, 사물인터넷 종이 팩 수거기, 재활용 분리 배출장 설치, 분리배출 장려금 지급, 폐건전지 수집 경진대회 등을 통해 올바른 분리배출 기반 조성을 통한 자원 순환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시의 노력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남양주시, 화도·수동·호평·평내 학부모와 미래교육 소통의 장 열어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23일 화도읍 소재 한 카페에서 화도·수동·평내·호평 지역 ‘중·고등 학부모 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미래교육공동체 아카데미’는 권역별·학교급별로 학부모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육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자녀 교육 경험을 나누는 등 실질적인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린 이번 아카데미에는 화도·수동·호평·평내 지역 15개 중·고등학교 학

남양주시 호평애향기동대, 호만천 마을가꾸기 행사 실시

[뉴스스텝] 남양주시는 지난 19일 호만천 일대에서 호평애향기동대가 마을가꾸기 행사를 열고 수국 500주 식재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23일 밝혔다.이번 행사는 마을가꾸기 공모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것으로, 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환경을 제공하고 호만천을 시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가꾸기 위해 추진됐다.행사에는 호평애향기동대 단원 40여 명이 참여해 호만천 주변에 수국을 식재하고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임태희 경기도교육감,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는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관한 문제”

[뉴스스텝]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이 23일 열린 ‘제4회 전국 교육정책 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 자리에서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교원정원 확보를 위한 노력과 탄력적이고 유연한 교원정원 제도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토론회는 경기도교육청, 충청북도교육청, 교육부, 교육정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교육개발원이 주관해 이뤄졌다.토론회에는 임태희 교육감을 비롯해 윤건영 충청북도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