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주군보건소, 액티브 시니어 기능향상 전문강좌 운영

최선경 기자 / 기사승인 : 2025-08-13 17:55:49
  • -
  • +
  • 인쇄
▲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을 위해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기능향상 전문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뉴스스텝] 울주군보건소가 지역 어르신의 신체 기능 향상과 건강한 생활습관 정착을 위해 1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기능향상 전문강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은퇴 이후에도 사회활동과 자기계발을 이어가며 신체·정신 건강을 적극적으로 관리하는 ‘액티브 시니어(Active Senior)’ 세대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울주군보건소는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운동법과 전문적인 건강 정보를 제공해, 어르신이 스스로 건강을 관리하고 노년기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한 운동 지도가 아닌, 예방의학과 재활학 관점을 접목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해 일상 속에서 지속 가능한 건강습관을 형성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강좌는 55세 이상 주민을 대상으로 울주군보건소 2층 대회의실에서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총 5회 진행된다.

강의는 부산외국어대학교 스포츠재활학과 박일봉 교수가 맡아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진행한다.

주요 내용은 △노년기 건강관리와 예방운동 △어깨 통증 관리 및 기능 향상 △치매 예방과 뇌 활성화 운동 △당뇨·고혈압 예방을 위한 순환기 건강 운동 △무릎·허리 건강관리 및 낙상 예방 운동 등이다.

특히 밴드와 소도구 등을 활용한 실습을 실시하며 실생활에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운동법을 익히도록 구성됐다.

자세한 사항은 울주군보건소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울주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강좌는 일상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이라며 “지역 어르신들이 더욱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차별화된 건강증진사업을 꾸준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뉴스스텝.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

최신뉴스

안동시의회,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안동시의회는 9일 의회 회의실에서 제4차 의원 전체 간담회를 개최해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 편성계획을 비롯한 6건의 시정 주요 현안을 대해 논의했다.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은 산불과 수해 복구, 민생회복 소비쿠폰 지급 등 시급한 사업에 중점을 두고, 연내 집행 가능한 사업 위주로 배정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현안사업을 차질 없이 추진할 것을 주문했다.또한, 2025 안동국

세종시의회 유인호 의원,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 개최

[뉴스스텝]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인호 의원(보람동, 더불어민주당)은 9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세종시 보행약자 보행안전 강화 및 제도적 기반 마련 정책간담회’를 열고, 시청 관계부서와 장애인 단체 등과 함께 보행약자 보행안전 정책 전반과 '시각장애인 보도 점자블록 설치 및 관리 조례' 제정 방향을 논의했다.이날 간담회에는 이현정 의원(고운동, 더불어민주당), 김충식 의원(조치

경기도의회 윤태길 의원, 하남시 장애인합창단 ‘금상’ 수상 축하

[뉴스스텝]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윤태길 의원(국민의힘, 하남1)은 9월 5일 경기아트센터에서 열린 '제22회 경기도지사배 시·군대항 장애인 합창대회'에 참석해 하남시 장애인합창단의 ‘금상 수상’을 축하하고 격려의 메시지를 전했다.윤 의원은 합창단원들에게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멋진 무대를 만들어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특히 금상이라는 값진 성과는 단순한 수상이 아니라,

PHOTO NEWS

더보기

많이 본 기사